본문 바로가기

2015/11/24

대전 가볼만한 곳│도안동 카페 "갤러리 메르헨" 대전 가볼만한 곳│도안동 카페 "갤러리 메르헨" *** 비에 취에 땅에 누워버린 낙엽들만 쓸쓸할까요~ 아쉬운 가을을 부여잡는 몸부림은 어둠속에서 반짝이는 불빛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불빛 없는 도시를 상상할 수 없는 깜깜한 밤. 공연과 갤러리와 카페가 함께하는 공간 유성구 봉명동의 카페 갤러리메르헨 찾았습니다. 밖에서 느낀 갤러리메르헨의 그 느낌 그대로 였습니다. 영화를 촬영해도 참 예쁜 그림이 나오겠구나. 도안동 카페로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봉명동 카페입니다. 갤러리메르헨은 마약옥수수로 아주 유명합니다. 하지만 갤러리 구경만도 할 수 있는 착한 카페이기도 합니다. 갤러리메르헨은 전시와 공연이 함께하는 복합커뮤니티카페라고 할까요^^ 카페 안쪽은 아예 전시공간이 따로 마련이 되어있구요. 너..
DAF 2015 전통목수도구 전시-제7회 대전건축문화제 DAF 2015 전통목수도구 전시-제7회 대전건축문화제 *** DAF 2015 제7회 대전건축문화제 목가구, 전통목수도구 전시 대전시청 2층 전시장 도시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도시의 공기를 책임지는 나무와 공원도 있습니다만, 도시의 전반적인 프로필을 드러내는 것은 건축물의 아름다움이 차지하는 영역이 큽니다. 권위주의 시대에는 철근 콘크리트로 장방형 상자처럼 세운 건물이 주를 이루었는데 우리도 점점 살림살이가 나아지면서 좋은 환경, 좋은 건물, 좋은 집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그런지... 집 가꾸는 것은 취미가 아닌 저도 철근 콘크리트로 된 아파트가 아니라 서정적이고 운치있는 단독주택, 그것도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살린 단독주택을 꿈꾸게 되는데요, 그런 생각을 갖고 둘러보니 주변에서 각종..
대전볼만한전시│2015대전국제아트쇼와 개막식 대전볼만한전시│2015 대전국제아트쇼와 개막식 *** 2015 대전국제아트쇼 개막식 2015.11.19 3pm 대전무역전시관(~11월25일 5pm) 지난 주 19일부터 대전무역전시관에서 2015대전국제아트쇼가 열리고 있습니다. 제가 이 행사를 알고부터 올해로 세번 째 행사가 됩니다. 전시가 시작되던 당일 오후 3시에 대전무역전시관 앞에서 개막식 행사가 열렸는데 대전광역시 권선택 시장, 김인식 의장 등 여러분에 참석하여 대전국제아트쇼의 개막을 축하하였습니다. 전시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에서 외국의 참가자 한 분이 그만 "하나 둘 셋"에서 커팅한다는 고지가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라는 구령에 그만 싹둑! 하면서 테이프를 커팅하여 '아이쿠 실수했네~' 계면쩍은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평소처럼 그냥 하던..
대전연극ㅣ대전창작희곡공모 당선작 시상식 및 리딩씨어터 대전연극ㅣ대전창작희곡공모 당선작 시상식 및 리딩씨어터 *** 2015 대전창작희곡공모전의 당선작 시상식과 리딩씨어터가2015년 11월 21일(토) - 22일(일) 소극장 고도에서 펼쳐졌습니다. ---------------------------------------------------------------------------------------- 제7회 대전창작희곡공모 당선작으로는대상(대전시장상) [내 아버지의 집] (이중세 작),우수상(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심판장_괴물이 만들어 지는 곳](김민수 작),우수상((사)한국연극협회 대전광역시 지회장상) [철수의 난](윤미현 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정숙(극작가, 극단 모시는 사람들 대표), 박상현(극작가, 한국종합예술학교 연극원 교수)..
대전 가볼만한곳│재개장한 <대전 아쿠아리움> 대전 가볼만한곳│재개장한 *** 대전 아쿠아리움은 전쟁에 대비해 지하방공호로 활용되었던 대전 도심의 천연동굴을 변화시킨 수족관입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인 담수어 아쿠어리움입니다. 매주 월요일 휴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성인 18,000원 청소년 16,00 어린이와 경로, 장애인 14,000 ※주차는 무료입니다. 또한 세계적인 멸종위기동물을 보존 전시해 생태계 교육까지 함께 이루어지는 박물관입니다. ▲ 대전 아쿠아리움 어린아이처럼 잔뜩 부푼 가슴을 안고 입장합니다. 입구에서부터 반기는 거위를 비롯해 바다표범까지......! 특히 바다표범은 너무나도 귀여웠습니다.^^ 요즘 극사실주위가 시선을 끄네요. 멀리서 보는데 정말 사람인줄 알았답니다. 대전 아쿠아리움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