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27

에코사이언스 제16회 대전마라톤대회 접수시작 에코사이언스 제16회 대전마라톤대회 접수시작 *** 안녕하세요!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대전의 대표 마라톤 대회인에코사이언스 대전마라톤 대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출처 및 대회접수 : http://www.djaf.org/) 올해로 16회를 맞는 에코사이언스 대전마라톤 대회는대전광역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육상연맹이 주관하는대전을 대표하는 마라톤 대회입니다. 친환경 생태도시이자 과학도시인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시민들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성을 띄는 대회입니다. 특히 선착순 2000명에 한해 참가비가 무료라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대회인데요 보통 지역대회가 3만원에서 5만원정도의 대회 참가비를 받고있는데무료로 마라톤대회를 참여 할 수 있다는게 정말 큰 매력입니다..
대전가볼만한곳ㅣ한판 신나게 놀아보세 <대전역사박물관> 대전가볼만한곳ㅣ한판 신나게 놀아보세 *** 판, 세상을 담다-풍류가 있는 전통 놀이 展 대전역사박물관 기획전시관 2015.4.30-8.30 대전역사박물관은 도안지구의 유성구 상대동에 있습니다. 노은동의 대전선사박물관과 중구 선화동의 대전근현대사전시관까지 세 박물관을 총합하여 대전시립박물관이라고 합니다. 대전역사박물관은 도안지구가 개발되면서 2012년 10월에 개관하였으니 대전이 역사는 긴~~데, 대전의 역사박물관은 아직 만3살이 채 되지 않았군요~ 대전역사박물관은 진잠천 옆에 도안문화공원과 나란히 있어서 밖으로 나가 조용하게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진잠천에 거의 텃새처럼 된 청둥오리가 놀고 있네요~ 음... 대전의 갑천 등으로 산책 나가면 자주 볼 수 있어서 흔한 새인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니 관심필요종으로 ..
대전연극ㅣ로맨틱코미디 <달콤한 수작> 관람 후기 대전공연ㅣ로맨틱코미디 관람 후기 *** 제가 연극 '달콤한 수작'을 관람하러 간 것은 아신아트 컴퍼니의 전작인 '아찔한 연애'를 매우 재미있게 봤기 때문입니다. 오랜만에 대흥동 나들이는 기분을 들뜨게 했습니다. 두시간 전 쯤 대흥동에 도착해서 성심당과 주변 상가를 걸었습니다. 신도시와는 다른 정취가 매력적인 곳이 대흥동입니다. 대흥동에는 9개의 소극장이 있습니다. 대전의 소극장 11개중에 거의 다 대흥동에 있는 거지요. 연극 '달콤한 수작'은 대흥동 카톨릭문예회관 아트홀에서 공연합니다. 대흥동 성당과 나란히 있는 건물에 있습니다.성심당 건너 편입니다. 달콤한 수작은 로맨틱코미디입니다. 연극을 보는 동안 관객은 계속 폭소를 터트릴 정도로 재미있는 연극입니다. 그런데 웃고 난 후 뭔가 마음 한 켠이 슬퍼지는..
대전시소셜기자단 동영상 제작 교육 현장에 가다. 대전시소셜기자단 동영상 제작 교육 현장에 가다. *** 7월 16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대전 소셜기자단의 동영상 제작 교육이 있었습니다. 오후 1시부터 6시 까지 5시간 동안 집중해서 받는 교육이었습니다. 현장에 가서 교육을 듣다 보니 저를 제외한 모든 기자단원들이 기초반을 수료해서 능숙하게 동영상 제작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는 5시간 동안 교육받으면서 기본이 안된 사람이 교육을 받는 어려움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결국 저만 완성된 동영상을 못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제가 앞으로 블로그 강의를 할 때 수강생의 입장에서 여러번 고민해볼 겁니다. 7월16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 도착하니 개관 1주년 행사준비로 직원들이 많이 분주했습니다. 경상도 출신인 김건우 강사는 전주에 살고 ..
대전문화ㅣ대전연극공연 활성화를 위한 대흥동 쇼케이스 2015 대전문화ㅣ대전연극공연 활성화를 위한 대흥동 쇼케이스 2015 *** 대전연극공연 활성화를 위한 [대흥동 쇼케이스 2015]첫 행사가 2015년 7월 25일(토) 오후 5시 - 8시 40분까지대흥동 중교로 차없는 거리(대전평생학습관 앞)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대전문화재단 주최 및 주관대전광역시 후원으로 펼쳐지는 [대흥동 쇼케이스]는첫 날(7월 25일) 에는 지역의 11개 극단에서 참여하여 다채로운 연극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대흥동 중교로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차없는 문화거리]로 운영되어다양한 행사들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기도 합니다. [대흥동 쇼케이스 2015] 는 원도심 활성화 및 대전연극공연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7월 25일 첫 행사(11개 극단 참여)에 이어이후에도 8월 29일(토) 오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