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06

대전공연ㅣ문화공연보러 가양도서관으로 오세요! 대전공연ㅣ문화공연보러 가양도서관으로 오세요! *** 가양도서관 토요 문화공연꼬순이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마임여행 ​===================================================​일시 : 2015년 7월 4일(토) 14:00~15:00장소 : 가양도서관 시청각실 (별관2층)대상 : 어린이 및 지역주민 누구나공연단체 :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 가양도서관에서는 토요 문화공연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는데요.이 공연은 누구나 관람 가능하고 20분전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번 7월달 공연은 '꼬순이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마임여행'을 주제로 공연을 했습니다 마임이라고 하면 대사없이 표..
둔산동맛집ㅣ오리고기가 먹고 싶을 땐, "만석집" 둔산동맛집ㅣ오리고기가 먹고 싶을 땐, "만석집" *** 오늘 제가 찾아간곳은 대전시청 근처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오리고기를 저렴하고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해서 찾아갔습니다. 다소 토속적인 느낌의 음식점입니다.왠지 막걸리 한잔 생각날때 들어가야 할것 같은 느낌입니다. 메뉴판입니다. 점심특선으로 오리로스, 오리주물럭, 오리훈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일단 주물럭은 약간 맵다고 해서 훈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오리로스는 일일 80인분에 한정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늦게가면 못드실수도 있겠습니다. ^^;; 꽤나 유명한곳 같습니다.유명한 개그맨분들도 다녀간 사인이 많이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는 셀프로 제공이 됩니다.약간의 재미도 있고~저 같이 계란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원하는 만큼 드실수 있습니다.단, 약..
어르신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가 생겼어요!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청춘카페> 어르신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가 생겼어요! *** 한 해의 반을 새롭게 시작하는 7월.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을 살맛나게" 라는 대전시정의 구호에 딱 맞는 ~ 대전의 시민들이 점점 행복해지는 곳이 있다고해서 오늘 현장을 찾았습니다. 한달이 넘게 계속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한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올 즈음. 대흥동 테미공원 바로 아래 자리한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이자 인생2모작을 시작하는 "청. 춘. 카. 페" 가 오픈식을 가지고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안락한 쉼터 "청춘카페" ​ 인생 100세시대라고들 하잖아요.. 성장기 30년, 안락한 가정을 지키고 경제활동을 하는 30년으로 정신없는 세월을 보낸 후 남은 40년은 편안한 노..
대전 가볼만한곳 | 계룡산 국립공원-수통골에서 느리게 산책하기 대전 가볼만한곳 | 계룡산 국립공원-수통골에서 느리게 산책하기 *** 계룡산 국립공원의 한 자락, 수통골을 찾았습니다. 수통골하면 먼저 등산을 생각하게 되지만, 등산복을 입지 않아고 되고 구두를 신고 있어도 무리가 없는 무장애탐방로가 수통골에 있습니다. 자연을 만나는 것 만큼 편안하고 또 마음의 치유를 안겨주는 일은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등산이 자유롭지 않은 사람들이나 퇴근 후 생활복장을 하고도 편히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무장애탐방로를 수통골에 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르신이나 아기들도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휠체어나 유모차로도 다닐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말 그대로 장애가 없어 편안한 자연과의 산책길입니다. 하늘 높은 토요일 집에서 가까운 수통골을 찾았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현충원역..
대전전시 | 대전여성미술가협회 정기전/대전시청 양성평등주간기념 초대전 대전전시 | 대전여성미술가협회 정기전/대전시청 양성평등주간기념 초대전 *** 제17회 대전여성미술가 협회전제20회 대전시청 양성평등주간 기념 초대전 전시장 입구에서 세로로 걸려있는 큼지막한 전시 안내 배너를 만났을 때,무슨 국제전시 행사인줄 착각할 정도로 영어로 큼지막하게 전시 제목이 써있었습니다. [THE 17th EXHIBITION OF DAEJEON WOMAN ARTS 2015]라고요.알고보니 한국어 표현으로는 [제17회 대전여성미술가협회전]이네요~ 또한 이 전시는 아래와 같이 타이틀을 하나 더 갖고 있습니다.[제20회 대전시청 양성평등주간기념 초대전]이라고요. 한 전시가 두 개의 타이틀을 걸고 있는 경우도 특이한데요,책자를 살펴보니, 1999년에 대전여성미술작가회가 발족되어 창립전을 연 이후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