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대전도시철도 시민안전체험열차 탑승해볼까? 6월 4일까지 참가자 모집

 

 

안녕하세요? 단비 소식이 반가운 아침입니다. 오늘은 뚜벅이 고 기자에게 고마운 교통수단인 지하철, 바로 대전도시철도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마다 3월이 되면, <개통기념 사진전시회>가 시청역사에서 열립니다.해마다 3월이 되면, <개통기념 사진전시회>가 시청역사에서 열립니다.

 

 

대전도시철도는 2006년 3월 16일, 판암역과 정부청사역를 잇는 첫 출발을 시작으로 만 11년동안 대전시민의 발이 되었습니다. 판암역에서 반석역까지 딱 40분 거리를, 하루 평균 230회 운행되고 있답니다.

 

올해로 개통 만 11년, 그동안 크고 작은 사고 하나없이 1800만 ㎞, 지구 둘레 447 바퀴만큼을 달렸다는데 알고 계셨나요?

 

 

 

 

실은 저도, 대전도시철도공사에서 시민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는 소식에 신청, 교육을 받고 알았답니다. 대전도시철도공사에 대해서만 배운 것이 아니고요, 만에 하나 도시철도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는 안전교육까지 받았습니다.

 

심폐소생술과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에 화재가 일어났을 때 소화기 사용법, 승무원에게 인터폰으로 사고 발생을 알리는 법, 비상 탈출하는 방법까지 실습해 보았습니다.

 

대구지하철 참사와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나와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꼭 알아두면 좋겠죠?

 

 

 

 

저는 반석역에서 외삼기지로 들어가는 도시철도 안에서 실습을 했는데요, 더 좋은 안전교육이 있답니다. 6월 22일 목요일에는  판암역에서 대동역까지, 실제 도시철도가 운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건 사고에 대비하는 훈련체험이 열린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시민안전체험열차!

 

 

<시민안전체험열차 참여자 모집>

1. 모집기간 : ~ 2017.6.4(일)
2. 모집인원 : 30명 내외
3. 모집자격 : 20세 이상 60세 이하 대전시민
4. 안전체험열차 운영
5. 일시 : 2017.6.22(목) 13:50~15:40
6. 체험장소 : 판암역 ~ 서대전네거리역 ~ 대동역
7. 체험내용 : 2017 충무훈련과 연계 추진
                 -물수건 및 화재마스크 착용대피
                 -열차 및 승강장 출입문 개방 탈출
                 -비상사다리 이용 선로탈출
                 -열차 내 물소화기 이용 화재 진압등
8. 신청방법 : 대전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 http://www.djet.co.kr

                 대전도시철도공사 블로그 http://blog.naver.com/djetblog
9. 선정발표 : 2017.6.8 공사 홈페이지
10. 문의 : 042)539-3472 안전관리팀

 

 

행사에 참여하시면 기념품도 받는다하니, 더욱 알찬 체험이 되겠죠?

 

6월 22일 목요일 오후, 나와 사랑하는 사람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신청하세요. 신청기간은 6월 4일 일요일까지랍니다.

 

 

대전도시철도의 무사고 행진, 대전시민이 함께 만들어요!

 

 

 

 

참, 도시철도 역사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셀카를 찍으면 다양한 할인혜택도 있다는 사실!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 포토존은 용문, 탄방, 정부청사, 갈마 4개 역사에 설치되었고요. 7월 31일까지 할인받을 수 있답니다. 주중 6천원, 주말 7천원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도시철도 그린 포토존 셀카는 갤러리아 타임월드 백화점 5천원 할인권으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단 위의 시계가 꼭 올 수 있도록 찍고, 당일 이용하신 분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백화점 카드로 10만 원 이상 구매시 사용가능한 할인권이라는 점, 인하세요.

 

 


 

 

영화보고 싶은 날, 쇼핑하고 싶은 날에는 대전도시철도를 이용하고 할인혜택도 챙기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