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공원ㆍ마을

산업단지가 있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 대화공단

 



산업단지가 있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화동 대화공단

 




***

 



대전에 섬유의복, 목재종이, 석유화학, 비금속, 철강, 기계 등등의

제조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단이 있습니다.

 바로 대화동에 있는 <대전산업단지> 입니다.




 

먼저 제조업이 무엇인지 설명 해드릴게요~^^

 

'제조업이란, 제조장을 설치하고 그 제조장을 이용하여

유기적 물질 또는 무기적 물질에

물리적 작용 또는 화학적 작용을 가함으로써

새로운 생산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영업을 말한다.'라고

지식백과가 말해주었어요

너무 어려운가요~~?ㅎㅎ

 

 

 

 

어떠한 작용을 가했는데 생산품을 생산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제조업이 아니래요~^^

에고고

머리로는 쉽게 이해했는데 막상 말씀드리려하니까

이게 말인지 막걸린지 모르겠네요ㅎㅎ

 

 

 

 

 

 

대전산업단지는 우리나라 국토 중심에 위치한

1256천㎡의 입지에 1969년 제1산업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1979년도에 제2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했습니다.




 

대전은 우리나라 국토 중심부에 있고 그 안에

공단이 있습니다.

철도, 항공을 포함해 전 지역을 약 3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즉, 사업하기 좋은 도시란 말씀~~~ㅎㅎ

 

 

 

 


 

대전산업단지는 평균 약 15억톤의 공업 용수를 쓰는데요,,

대청댐에서 용수를 공급받는데

대청댐은 수질이 아주 좋다지요?^^

 

 

 

 

휴일에 가서 그런지 몰라도 더욱 더 한적하고

쓸쓸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이었는데요...

다행히 대전시에서 재생사업을 추진중에 있죠?ㅎㅎ

 

 

 

 

 

 

어딘가 익숙한 상호명이 많이 눈에 띄네요~

그렇죠?ㅎㅎㅎ

 

 

 

 

대전시에서는 금년 5월부터 대화동 일원에

 '대전 산업단지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로 등의 기반시설 정비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에 있는데요~~


사업 초반에는 국비와 시비를 포함해서 확보된 비용이 250억원이라니

저한테는 아주 어마무시한 금액입니다^^

 

 

 

 

아직까지는 그 계획이 주춤하는 듯 하지만

재생사업이 점차 계획대로 착착 시행이 된다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나겠죠?^^

기업이 들어오고 기업이 들어오면 일자리가

많이 생길테니까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던데 아직 발걸음이 더디지만

그래도 믿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전은 사업하기 좋은 도시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시에서도 이렇게 쇠퇴해가는 산업단지의 재생사업에 힘쓰고 있으니

저를 포함한 대전 시민분들도 관심의 끈을 놓지 말고

기다리셔야겠어요~^^

 

과거에 대전 발전에 기여한 대전산업단지가 다시 활력을 띄게될 그 날을!!





자료는 대전산업단지협회,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