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시정 핫뉴스(2010~2017)

[6월 하반기핫뉴스/5위]중부권 전통국악의 메카, 시립연정국악원 새롭게 개원




중부권 전통국악의 메카, 시립연정국악원 새롭게 개원

- 한밭수목원 내 건립, 국악의 현대화·대중화·세계화 목표로 운영 -




***




국악의 현대화 ․ 대중화 ․ 세계화를 목표로 한밭수목원 부지내에 건립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 오는 6월 17일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총 사업비 450억 원으로 지난 2011년 4월에 건립계획을 수립한 후 2013년 6월 착공하여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10,872.5㎡ 규모로 2015년 1월에 완공되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750석 큰 마당과 338석 작은 마당 등 공연장을 비롯해 대 ․ 중 연습실, 분야별 국악연습실, 국악자료실 등 중부권 최대 규모의 국악공연 인프라를 자랑하며, 전국규모의 국악축제 유치 및 다양한 국악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국악전용 공연장인 작은 마당은 마이크나 스피커 같은 별다른 음향시설을 사용하지 않고도 자연음 그대로 관객들이 깊고 생생한 우리 전통음악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입니다.


국악원 관계자는“당초 시민과 함께하는 개원식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시민들의 감염 불안 해소 및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부득이 개원식을 취소하게 되어 아쉽다.”면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이 진정되는 것을 고려하여 7월 1일부터 대전시립연정국악연주단의 국악공연을 시작으로 한 달여간 다채롭고 품격 있는 개원기념공연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정관성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대전시립연정국악원 개원으로 국악발전의 기틀 마련과 국악문화 선도 및 품격 있는 국악공연의 저변확대로 중부권 전통국악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중부권을 넘어 국내 최고수준의 국악산실로 운영해 나아가겠다.”고 전했습니다.





***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