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2014 대전프로젝트 娛 樂 室] 발명의 궁금해? "창의발명 체험관을 가다"





[2014 대전프로젝트 娛 樂 室] 발명의 궁금해? "창의발명 체험관을 가다"




***


 

  

"과학의 도시 대전"이라는 것은 전 국민이 다 알고 있을 정도로 대전은 과학발전의 도시로 유명한데요. 그것은 수많은 연구기관이 대전에 밀집해 있기에 그런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전에는 유독 크고 작은 연구 기관들의 볼거리들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창의발명 체험관"은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얼마 전 대전시 팸투어에 소개되기도 했을 정도로 많은 시민들에 유익한 장소이기도 한데요, 특히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렵게만 보이는 발명에 대한 것들을 몸소 배울 수 있는 곳이기에 더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4년 대전프로젝트 오락실, 발명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창의발명 체험관"을 만나보시죠. 

 

 

  

유성구 가정동 33번지에 위치한 창의발명 체험관은 국제지식 재산 연수원 주변에 위치한 센터로 상당히 넓은 부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들어서는 입구에서 느껴지듯이 상당히 재미있는 것들이 많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역시나 그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제일 먼저 보였던 거꾸로 보이는 거울은 누구나 스파이더맨이 될 것 같은 신기하고 기발한 거울속 집을 만나게 되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했는데요. 이렇듯 대부분의 시설들이 체험과 놀이가 병행되고 있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이 시물레이션 체험 게임등은 어른이 따라 해도 재미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생활 속 아이디어가 발명이 되는 과정들이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사소한 것들이 발명으로 개발된다는 사실이 놀라워 보였습니다. 또한, 장을 보고서 계산을 할 때 마트에서 사용되는 바코드 체험은 그 유래며 원리까지 아주 재미있게 설명이 되고 있었습니다.

 

 

  

 

 

  

 

위의 것은 제가 제일 재미있어 했던 것이었는데요. 운전을 통해서 하는 다양한 체험들은 정말 교육도 되고 재미도 되는 체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불꽃놀이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시설은 멋진 클래식과 함께 선택해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서 마치 프랑스의 에펠탑에 있는 것처럼 아주 멋지고 즐겁게 만들어줬습니다.

 

 

 

 

여기에 요즘 유행하는 3D 체험과 직접 공작을 해 볼 수 있는 체험까지 정말이지 아이들과 한 번 방문하기에는 최고의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전의 연구소 투어, 혹은 박물관 투어를 생각하신다면 꼭 한 번 "창의발명 체험관"도 같이 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2 발명교육센터



***




[2014 대전프로젝트 娛 樂 室] 발명의 궁금해? "창의발명 체험관을 가다"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