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전시회 "카메라-인간 展 - 이공갤러리"

 

 

카메라-인간 展 (이공갤러리, 대전 중구 대흥동)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이공갤러리...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나름 꽤 알려진 곳!

입구입니다. 오랜만에 들르네요... 오늘은 사진전을 보러왔습니다.
걸려있는 것처럼... "카메라-인간 展" 입니다.

꽤 비중있는 사진들이 걸렸다고해서 일부러 찾아와 봤습니다. 그래 보이시나요?

1층인데... 꽤나 넓어 보이지만... 광각의 효과도 한 몫 했습니다.
생각보다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며... 2층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전시를 하는 본 목적이 보여주기 일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2층에는 어떤 사진들이 있을까요?

2층에는 사람이 몇 있더군요... 초상권이 있으니 스마일 ^^

작가들의 사진에대한 설명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서로 주고 받으시더군요...

 

대전은 <문화의 불모지>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멀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이번 전시회의 경우만 하더라도... 대전에서 열심히 하는 신진사진작가들의 의미있는 전시인데... 관객도 적고... 비평도 없고... 물론, 홍보가 안되었던 부분도 있을테고... 다양한 면에서 부족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관심있는 사람들이 찾는 특성을 감안한다면... 홍보가 부족했더라도... 많이 찾아 주어야 했습니다.

갤러리라는 공간이 가진 알 수 없는 저항력 때문에 일반인들이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달리하면 일반인들이 자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갤러리이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대흥동은 이제 다시 태어나려 꿈틀대는 대전의 문화지구입니다. 좀 더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계층을 끌어 앉는 노력과 함께... 갤러리 차원에서의 다양한 홍보방안을 연구하여 작가들이 찾는... 그리고 일반인들이 찾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기를 소원합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신준영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