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가다
[2014 대전프로젝트, 娛.樂.室]
***
대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의 장소인 "대전 어린이 회관"은 짧은 시간 안에 지역의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 대표적인 아이들 놀이터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그 인기의 비결이라면 비결이었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체험관에 새롭게 등장한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그 다채로움이 더 해졌기에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4 대전프로젝트 娛樂室에서는 새로운 아이들의 꿈 터인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전 유성구 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어린이회관"에 체험존은 정말 많은 사랑을 그동안 받아왔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직업체험부터 애니메이션, 놀이체험 등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아서 그렇게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번에 그 옆면 쪽으로 새롭게 "사계절 상상 놀이터"가 생겼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생긴 상상놀이터는 좀더 아이들이 신 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활동적인 기기들이 더 재미있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먼저 중앙에 설치된 큰 배 모양의 놀이 기구가 큰 중심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달리고 뛰어내리면서 마치 배에서 놀이를 하듯이 느낌을 갖게 만들어 놓아서 좋았고 중간중간 사이에 그물망도 배의 느낌을 살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이에 넓게 펼쳐진 그물안에는 큰 공이 들어 있었는데요, 이것도 신나게 공을 치면서 즐길 수 있게 만들어놓은 기구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덤블링 기구 아이들에게는 방방으로 더 알려져 있지요! 재미있고 신나게 뛰기에는 제격이었습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신나보이지요!
또 다른 이색체험도 보였는데요 터널을 통과하면서 매달리기, 그리고 밧줄을 이용한 오르기 동산도 눈에 띄였습니다. 뭐! 이정만 되어도 대단한데요
여기에 알록달록한 동굴이 통에서의 체험은 그중에서도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만 있다면 또 그저 흥미위주의 놀이 시설에만 그칠텐데, 사계절 상상놀이터에는 새심한 것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다양한 블록놀이가 있기에 그랬습니다.
사진에 비춰지는 것처럼 온통 파란색의 모양도 조금은 달랐습니다. 그런데 실감이 날 정도로 큰 크기의 블럭이기에 아이들이 신기해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나무 블럭도 다양한 공구를 이용해서 조립하고 만드는 과정이었기에 더 시선을 끌었던 공간이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거울로 되어있는 공간에 스파이더맨 체험까지 아이들의 쉼없이 뛰어놀수 있는 최고의 놀이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 여름 나들이 하기에는 덥고 먼 길을 떠나기에는 어려운 가정이 있다면 "어린이 회관의 사계절 상상놀이터"에서 즐겁고 신나는 체험을 같이 하시기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체험존과 같이 입장권을 추가로 구매하셔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인 놀이 기구는 연령 제한이 없지만, 덤블링등 몇가지의 기구들은 안전을 생각해서 키를 제한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어린이 회관 홈페이지에 확인해 보세요! ☞ http://www.djkids.or.kr
***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가다
[2014 대전프로젝트, 娛.樂.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