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페이스북에서 대전은 어디에?

 

대전찾기 캠페인

페이스북에서 대전은 어디에?

 

***

 

요즘은 예전과 달리 SNS을 통해 세상의 정보를 기존의 미디어매체 보다 빨리 정보를 습득하는 시대입니다. 그 중심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으나, 트위터는 불특정다수가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데, 하지만 페이스북은 그와달리 인맥 중심의 정보공유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변을 둘러보면 요즘은 트위터보다는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경우를 더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의문점들이 생기곤 합니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요즘 페이스북에서 대전찾기 캠페인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 대전 도심에서 "대전을 되찾아 주세요"란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하는 모습을 보신 분들이 계십니다.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사진 준비하였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캠페인을 하게되었을까요?

 

 

페이스북을 사용중이신 분들이시라면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여러분이 대전에 거주하신다면, 페이스북에 글을 쓰시고 위치를 확인하면 의아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바로 위치가 대전이 아닌 충청남도 계룡 또는 충청북도 옥천, 청원 등이 나타나곤 합니다. 분명 대전시 행정구역 내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요. 그러나 최근 이에 대해 위치를 바로잡고자 그 원인을 파악하였는데, 이는 바로 페이스북 상에서 "대전"의 위치가 대전광역시가 아닌 전라남도 고흥군의 "대전리"로 위치가 잘못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여기서 '대전'이란 위치가 대전광역시가 아닌 전남 고흥의 '대전리'로 잡히는데, 과연 그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그곳의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바로 이곳입니다.

 

 

이곳은 바닷가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곳은 대전에서 무려 255km나 떨어진 지역입니다. 이정도의 거리라면 이것은 오차가 아닌 오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인구 150만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6대 광역시인 대전으로써는 올바른 위치를 제대로 잡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그 위치를 잡아야 할까요?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만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페이스북 검색창에서 "대전"을 검색하시고 맨 아래 "장소"에서 대전을 클릭하세요!

두번째, 장소 편집 우측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페이지 신고"를 클릭하세요!

세번째, "장소 분류 오류"에 주소가 잘못되었음. 지도좌표가 잘 못 되었음. 등의 사항을 입력하시고 "제출"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출처 : https://www.facebook.com/IdiotConsulting

 

위치오류에 대한 신고방법을 보셨나요? 이제 신고방법을 배우셨으니, 스마트폰을 통해 페이스북을 켜신 후 그동안 페이스북 상에서 잃어버린 대전의 위치를 다시 되찾아봅시다.

  

 

그리고 어쩌면 이번 "대전찾기" 캠페인은 인구150만명을 자랑하는 대도시 대전으로써는 약간 부끄러운 일이 될 수 있었지만, 이렇게 대전시민들이 이에 대한 문제점을 깨닫고 이를 수정하고자하는 마음으로 인해 하나되는 대전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캠페인은 현재도 진행중이며, 대전의 위치가 페이스북에서 올바르게 수정될때까지 계속 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