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장터ㆍ골목길

대전명소 | 전통시장 활성화 과연? 도마큰시장 방문기 - 도마시장 -

 

전통시장 활성화 과연? 도마큰시장 방문기
대전명소도마시장 -

 

***

 

전통시장 활성화 과연? 도마시장 방문기 2013년 설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제수용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간편함과 편리함때문에 대형마트를 이용을 하지만, 우리 경제를살리기 위해서는 전통시장의 우리 시장 상인들의 상품을 구매하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우리 대전에는 많은 시장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도마큰 시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도마큰 시장은 대전의 많은 시장중에서 큰 시장에 속하는 시장을써 도마동과 인근이 많은 분들이 찾는 시장입니다. 많은 시장들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에서 느끼지 못하는 우리의 정을 느낄수 있는 곳이 바로 시장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많은 전통시장에서는 주차로 인하여

전통 시장 쇼핑믈 기피하는 분들을 위해 넉넉하게 주차장까지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만든지 얼마되지 않은 싱싱한 김치도 구경할수 있습니다.

 

각종 생선들과 설 제수용품들이 싸고 질 좋은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시장하면 간식거리가 빠질 수 없습니다.

호떡을 만드시는 할머니를 보게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임에도 시장상인, 많은 분들이 맛이 좋은 호떡을 사고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특히 호떡과 뜨근 뜨근한 어묵국물은 환상적인 맛입니다.

 

싱싱한 계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간식인 각종 튀김, 닭튀김등 너무나도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허기진 배를 간단하게 채울수 있는 간식거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값싸고 질 좋은 많은 제품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설 제수용품 준비을 위해서 전통시장을 방문해봤습니다. 물론 대형마트도 있지만, 대형마트에는 없는 우리 정과 에누리가 있는 전통 시장을 방문해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사기가 어렵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제는 전통시장에도 카트 뿐만 아니라 온누리 상품권,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서민 경제의 주축인 전통 시장 활성화을 위해서 설 제수용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하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

 

 

장소 : 도마큰시장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134-40 도마큰시장
문의 : 042-532-8883

 

대전블로그기자단 안지용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