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맛좋은 대전의 명품와인!! 만들기 초읽기에 들어가~!! [나와유의 오감만족]





와인하면, 프랑스가 아주 유명하죠, 그밖에 스페인이나 미국, 칠레 등.. 요즘엔 FTA로 맛있고 저렴한 칠레와인도 많이 수입해오고 있는 실정이죠. 또한 농산물 수입도 급증해, 농가소득에 어려움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최근 이런 변화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각 지방마다 특색있는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역시 대전도 그에 빠질 수는 없죠.




대전에 예전부터 포도로 유명한 고장이죠. 이런 맛좋은 포도를 시장을 통해  대전만의 특색을 살린 와인을 개발하기 위해, 재배농가와 농협 그리고 와인코리아와 대전시 공무원 등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대전와인을 위한 회의가 열렸습니다.




대전의 포도재배면적은 생각보다 넓진 않죠. 주로 동구의 산내나 세천 그리고 유성의 진잠부근에 포도재배농가들이 분포되어 있을뿐이죠. 하지만 강점이 있죠. 바로 대전이라는 대도시에 근접해 있고 또한 시장규모도 크다는 점이죠. 때문에 대전의 특색이 담긴 와인은 그만큼 경쟁력이 있습니다. 2012년에 개최될 Food&Wine축제 하나만으로도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죠. 그렇지만 농가들이 이를 판매하기에는 인프라가 부족하며, 때문에 농가에서는 수매를 해주지 않는한 이런 사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렵겠죠? 그래서 이런 상황들도 고려하며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 사업을 통해 대전에서 본격적으로 와인생산이 이뤄진다면, 대전의 위상제고는 물론 포도재배농가의 안정적 판로구축과 더불어 대전의 전통주육성과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사조의 결과로 이뤄질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