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청년일자리! 저희가 구해드립니다!! "Good-Job 청년인턴십" [나와유의 오감만족]




졸업보다 취업이 어려운 시대! 대전에서는 청년일자리창출과 더불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취업률은 꽤 높죠. 이런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대전시는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과 구인을 원하는 중소기업들을 연계에 청년들에게는 직장을 중소기업에는 직원을 서로 구해주는 인력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Good-Job 청년인턴십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는 구직난 해소와 더불어 청년실업 해소란 두가지 과제를 풀기위한 전략인데요. 이번 청년인턴십제도는 2011년3월1일 이전에 대전에 거주를 한 만15세 이상부터 29세(군필자32세)이하의 청년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사업으로, 단! 인턴신청일 3개월 이내 인턴채용 예정기업에 근무한 자나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인턴으로 채용된 사람등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신청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5월31일 까지 인데요, 6월 중에 심사를 거져 7월부터 인턴으로 채용됩니다. 지원내용은 3개월동안 1인당 월100만월을, 그리고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시 3개월간 월100만월을 지원하게 됩니다. 인턴참여 희망기업은 5인이상의 대전에 소재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인턴희망자 및 인턴채용 희망기업은 대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 인턴희망신청서를 제출하면, 자격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됩니다.



대전중소기업지원샌터
홈페이지 : http://www.tssc.or.kr/
문의 : 대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042) 864-4502 & 일자리추진기획단 042) 600-2472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