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장터ㆍ골목길

명절엔 중앙시장에 새롭게 오픈한 복합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주말에 중앙시장을 다녀올 일이 있었습니다. 이곳에 갈때면 늘 주차가 골칫거리죠... 마땅히 할곳도 없고, 시장 인근엔 이면도로를 이용하기도 힘듭니다. 그런데 어제는 동구청 옆에 새로운 주차타워가 오픈을 해서 운영중에 있었습니다. 블로그 기자단의 투철한 사명감으로 냅따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럼 한번 보실까요?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밖에서 바라본 전체의 모습입니다. 중앙시장과는 조금 이질 적이지만 나름 멋있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1층은 쇼핑몰로 운영하고 2층부터 4층까지가 주차장입니다.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전체적인 조감도 입니다. 멋져 보입니다. 중앙시장도 빨리 현대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동구청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차요금은 공영주차장 수준이고, 일잉주차와 월주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주차장 1층에는 분양을 위해서 아직 준비중 이었습니다. 대전도시공사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듯 했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드디어 주차장 입니다. 현대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했고, 차간 간격도 좁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4층까지 있으니 이용하기엔 좋을 듯 합니다.

대전 중앙시장 복합 주차장

▲ 주차권을 뽑아서 나갈때 정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주차료로 시비를 할 일은 없을 듯~


재래시장을 꺼려하는 중요 요인중 하나인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전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복합 주차장 입니다. 사용해보니 현대식으로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고, 주차공간도 여유있어서 이용하기에 편리했습니다.

주차공간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주차후 시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좋았습니다. 자동 시스템으로 운영 되는지라 주차요원들과 실랑이를 벌일 일도 없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앞으로 중앙시장을 찾을땐 항상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시민 여러분들도 이번 명절 재래시장에 갈 땐 동구청 옆 편리한 주차빌딩을 이용해 보세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