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익사이팅! 짜릿한 온천수 건강물총대첩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

"자, 장전하고 쏘세요! 하늘에서 온천수가 내려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금토일, 유성온천공원의 하얀 이팝꽃 그늘 아래에서는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다녀오셨나요?

아쉽게도 저는, 케이윌과 노브레인의 화려한 축하공연과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는 놓쳤습니다. 대신에 주말 이틀 동안 열심히 출석도장을 찍었습니다. 유성온천사거리에서 갑천변까지, 갖가지 체험과 먹거리 부스가 쭈~욱 이어져있어 하나하나 들러보는 재미에 하루가 금새 가더군요.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 꼬박 1년을 기다렸는데 멋진 공연이 빠질 수 없겠지요? 계룡스파텔의 메인무대 뿐만 아니라 두드림공연장과 온천로 곳곳에서도 크고 작은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유성온천에 빠진 인어공주 퍼포먼스는 얼마나 환상적이고 아름다운지, 뜨거운 햇볕에도 관객들은 떠날 줄 몰랐습니다.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아니어도 유성온천공원의 족욕체험장은 1년 365일 내내 활짝 열려있습니다. 게다가 무료~! 하지만 축제기간인 만큼, 매일매일 예쁜 색깔로 온천수가 물들여져 마음까지 예뻐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뿐이게요? 족욕체험장 옆 작은 무대에서는 시시때때로 공연이 펼쳐져서 그야말로 힐링체험장이 되었답니다. 여기에 골라갈 수 있는 2천원 할인쿠폰까지! 족욕만으로는 아쉬웠는데 쿠폰 덕분에 온가족이 유성온천을 제대로 즐기고 왔습니다.

하지만 3일 동안 펼쳐진 여러 공연과 체험과 이벤트 중에서도 가장 핫했던 건,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입니다. 11일과 12일 오후 2시마다 딱 1시간씩만 열렸는데요, 아주 짧게 보여드릴게요. 와~~ 이렇게 신나고 짜릿해도 되나요?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온천수 물총싸움이었습니다. 오후 2시를 앞두고 온천로 4차선 도로에는 우비를 입고 크고 작은 물총으로 무장한 분들로 가득했습니다. "자, 이제 쏘세요!" 시작을 알리는 호루라기 소리와 함께 곳곳에서는 온천수가 발사됐지요.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은 적군도 아군도 없는 한바탕 물총놀이터였지만, 가족도 친구도 없는 살벌한 접전지이기도 했습니다. 아빠와 딸도, 사랑하는 연인과 친구도 이 순간만큼은 만만한 목표물이었답니다.

42도의 따뜻한 온천수로 시작한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에는 세 대의 거품대포가 등장했습니다. 무대 양쪽과 뒤편에서 쏘아대는 거품 덕분에, 하얀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왕국이 되기도 했지요. 어린이들은 물총을 내려놓고 거품놀이에 빠지기도 하고, 어른들은 눈사람처럼 하얀 거품으로 뒤덮힌 서로를 바라보며 환희 웃기도 했습니다.

"영원한 건 절대 없어~ 오늘밤은 삐딱하게!" 

절로 리듬을 타게 되는 익숙한 K-POP(케이팝)에 맞춰, 네 명의 댄서들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에 들렀다가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을 우연히 발견한 관람객들은 아쉬운 마음을 가득 안고 지켜봐야 했습니다.

물론 우비가 없어도 물총이 없어도 신나게 즐길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저희 가족 역시 맛있게 군것질하고 온천욕할 생각에 목욕용품만 챙겨왔던 터라 잠시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이 순간을 놓치면 또다시 1년을 기다려야 했기에, 옷 버릴 걱정은 저만치 날려버렸습니다. 그리고 잠시 뒤, 이번에는 노랑, 파랑, 빨강 색깔가루 폭탄이 날렸습니다. 와우!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가 아니었다면 온천수에 거품, 색깔가루까지 이어지는 3단 콤보 물총싸움을 어디서 할 수 있었을까요? 익사이팅! 온천수 건강물총대첩은 온 몸을 뒤덮은 거품과 색깔가루를 깨끗이 씻어내는 온천수 세례로 막을 내렸습니다. 내년에는 여러분도 함께 하세요! 준비물은 물총, 수건, 갈아입을 옷과 슬리퍼. 이 네 가지가 없어도 신나게 즐길 마음만 있다면 진짜 준비 끝!

2019 유성온천문화축제, 놓쳐서 아쉽다고요? 대전의 축제는 이제 시작입니다. 17일(금)과 18일(토)에는 대전시민천문대에서 별★축제가,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보라매공원에서 2019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이 열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