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미디어가 좋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정회원 교육

1인 미디어와 유투브가 SNS의 대세로 떠오르는 시대. 우리 대전시민 뿐 아니라 충청지역의 미디어 역량을 키워줄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엑스포과학공원 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4년도 개관하여 대전,세종,충청을 묶어 광역으로 맡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대전광역시에서 경상비 40%를 지원하는 대전 지역 핵심 시설 중 한 곳입니다. 시민의 귀한 세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재로 지리적 이점에 따라 전체 이용자의  90% 가량이 대전 시민이라고 하네요.

 

출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이용자는 '일반회원'과 '정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출처 : 시청자미디어센터 정회원 교육자료

 

정회원 자격이 유용한 이유는 시청자미디어센터의 교육 및 장비 대여, 프로그램 참여에 필수 혹은 우선권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5차시 이상의 프로그램은 정회원을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정회원 신청은 회원가입>로그인>메인홈페이지 '정회원신청'을 통해 가능랍니다.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멤버십! 선택이 아닌 필수!

정회원은 1회 2시간 교육을 이수한 일반회원이 대상이며 회비 및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이런 혜택 좋은 멤버십 자격을 놓칠 수 없겠지요? 신용카드, 통신사 멤버십이 각종 할인 혜택으로 유용하다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멤버십은 시민의 역량을 강화시켜주는 혜택이 돋보입니다.

 

정회원 교육은 교육장 방문(오프라인) 교육으로 시행됩니다.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으로서 직접 정회원이 되기위하여 교육에 참석해보였습니다. 정회원 교육은 매달 지정 교육일을 확인하여 신청가능합니다.

 

 

정회원 교육 중 강의실 학습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내용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활용 및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센터소개 / 시설안내 / 정회원제도 / 상설미디교육 / 방송체험

시청자 방송 참여지원 / 소외계층 방송접근 지원 / 장비대여 / 시설대관

 

 

정회원 교육에서는 아래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오픈TV 스튜디오, 오픈 라디오 스튜디오, 미디어체험관, 방송제작스튜디오, 녹음실, 편집실

베리어프리방송지원실, 디지털교육실, 1인미더제작실, 라라라교육실 등

 

정회원 교육을 마친 뒤에는 시대적 흐름에 뒤쳐지지 않고 성장하게 될 2018년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시민을 기다리는 교육, 미디어 정책, 시민이 기대하는 평생교육의 현장이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정회원 교육과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