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개그우먼 팽현숙 2017 대전여성 취업창업박람회에 떴다!

 

 2017 대전여성 취업·창업박람회가 9월 7일 대전시청 로비에서 열렸습니다. '좋은일(JOB) 생기는 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의 분위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취업창업 박람회는 이른 아침부터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사전 신청자 분들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준비되어서 인기만점!

 

 

 

 

 

권선택 대전시장과 대전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강은혜 관장 등 주요 내빈이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를 둘러봤습니다. 

 

 

 

 

이날 노래 '따르릉'을 개사한 곡에 맞춰 플래시몹이 진행됐는데요. 이번 취업창업 박람회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인기가 엄청 나게 많았던 개그우면 팽현숙의 강의. 등장하자마자 인기가수 싸이의 춤을 한바탕 신나게 췄는데요. 보는 사람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만큼 열정적인 무대였습니다.^^

 

이날 개그우먼 팽현숙 씨는 여성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만한 솔직한 이야기로 공감을 불러일으켰는데요. 남편 최양락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음식점 창업 과정에서 겪은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이야기해주셔서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강의전에  대학잡지 영글의 편집장님이자 노래하는 CEO 김기영 바리톤의 축하공연도 있었습니다. 감기 기운으로 목소리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도 열창해서 감동이었으어요.

 

 

 

 

이날 대전여성인력개발 센터에서 도움을 받아 취업에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이런 강의를 들으면서 여성들의 자존감도 세워주고 다양한 일자리를 얻기위한 도전정신에 대해서 생각해 보기도 했습니다. 

 

 

 

 

대전MBC여성시대 생방송이 대전시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어서 지나가다가 구경도 했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도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방송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동네빵집협동조합 부스를 지나면서 우연히 취재현장을 구경하게되었답니다. 2017 대전여성 취업·창업박람회의 구인구직 열기가 CMB방송을 통해서도 전해졌답니다.

 

 

 

 

대전 도담도담맘스클럽 부스에서도 한컷!

 

 

 

 

김지찬 선생의 열띤 홍보로 청년들이 취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대전YWCA에서는 이력서나 교육관련 문의를 하는 분들에게 친절히 도움을 주고 계시고요.^^

 

 

 

 

 

대전소셜미디어기자단으로 활동하는 이은경 폴카닷 대표의 부스는 문전 성시! 다양한 능력을 가진 많은 분들이 함께 능력을 모으고 계셨답니다.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힐링 버블 공연도 있었습니다.

 

 

 

 

 

이번 2017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여를 못해서 아쉬운 분들은 오는 10월 1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2017 일자리종합박람회&소상공인창업박람회'를 방문해보세요. 

 

좋은 일자리를 구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곳을 찾을 때 까지 다양한 취업·창업 박람회에서 정보를 구해보면 어떨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