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꿈을 향해 한 발짝 더~2017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지난 9월 7일 대전시청에서 대전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가 열렸는데요. 정말로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력서 작성부터 사진촬영, 메이크업, 취업 상담까지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많은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그럼 그 현장 같이 가볼까요?

 

 

 

 

제일 처음에 현장을 찾아서 받게 된 것이 바로 이 팜플렛 입니다. 저는 이 팜플렛이 정말 좋았는데요. 단지 행사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는 팜플렛이 아니라, 박람회에 참여한 단체 등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에 박람회 당일 뿐 아니라 박람회가 끝나고 나서 취업과 창업에 도움 되는 책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팜플렛을 통해서 행사 이후에도 꾸준히 취업과 창업으로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정말 많은 분들이 모였는데요. 이 곳은 직접 서류를 작성해 보는 곳입니다.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 취업이나 창업으로 연결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이력서를 작성하는 곳 인데요. 이력서를 작성하고 이 이력서를 통해 전문가들과 취업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력서 작성대에는 언제가 많은 분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계셨는데요. 진지하게 하나하나 생각하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이 곳은 취업 상담을 받는 곳인데요. '나에게 맞는 일자리 찾기'라는 곳입니다. 앞에서 작성한 이력서를 통해 본인의 성향, 경력, 성격 등을 고려해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곳입니다. 상담을 받으려면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있는 코너 였습니다.

 

 

 

 

이곳은 취업 지원관입니다. 취업과 관련된 여러 기관을 소개해 주고, 그 중에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추천해주는 곳인데요. 이 곳을 잘 이용하면 취업과 창업이 한결 더 쉬워지기 때문에, 이번 박람회에서 한 켠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교 4학년이기 때문에 특히 '청년취업 희망카드'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상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곳은 유관기관인데요. 취업과 관련된 여러 단체가 모여 있는 곳입니다. 평소에 고민이 있던 부분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 역시 많은 분들이 모여 있습니다.

 

 

 

제가 이번 대전 여성 취업 창업 박람회에서 가장 깊은 인상을 받은 곳입니다. 바로 채용 게시대인데요. 종일면점과 오전면접, 오후면접으로 나눴습니다. 분류별로 잘 모아둬서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직접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채용게시대에는 업종, 급여, 자격 등이 간략하게 정리되 있는데요. 때문에 관심 분야를 찾거나 서로 비교하기가 매우 쉬웠습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가려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히 학생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직업 세계에 대해 고민을 하고 알아볼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직접 채용 상담을 하는 곳입니다. 취업관에는 총 120개의 기관이 자리잡았는데요. 관련 직업군별로 구별되어 있어서 관심있는 기관을 한눈에 찾기 쉬웠습니다. 또한 기관마다 칸막이로 구별되어 있어서 주변 신경쓰지 않고 열심히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직업 선호도 검사인데요. 보통 아직 취업,창업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직업 선호도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직종이 어느쪽인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취업과 창업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습니다.

 

직업 선호도 검사는 평소에 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은데요. 평소에 하기 힘든 검사를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하면 앞으로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은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곳인데요. 보통 이력서 사진 찍으려면 비싸기도 하고 따로 시간을 내야 해서 쉽지 않은데요. 이 곳에서는 무료로 이력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4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나면 사진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사진을 찍고 사진이 나오는 동안 상담을 하고 이력서 작성을 하다가 마지막에 사진을 받아가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메이크업은 필수죠. 사진 촬영해주는 곳 바로 옆에 바로 메이크업을 해주는 곳이 있었습니다. 여러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추천해서 해주니 정말 좋겠죠? 물론 사람이 워낙 많이 몰리다보니 조금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번 대전 여성 취업 창업 박람회는 YWCA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를 했는데요. 때문에 박람회 규모도 크고, 구성도 정말 취업 창업과 도움이 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와도 혼잡스럽지 않았습니다. 또한 힐링콘서트와 개그우먼 팽현숙의 강연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무역실무 현장전문가 주)옵트론텍 양정우님의 특강 등도 있었습니다. 강연을 통해서 용기를 얻고 실무적인 도움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전 여성 취업 창업 박람회에 가보니 열정적인 구직자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구직자 분들은 단지 박람회 한 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대전 YWCA의 지원을 통해 반드시 취업 창업이 되도록 연결해주신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더 희망차고 밝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7/07/19 - [It`s Daejeon/대전소식] - 2017 제3기 대전광역시여성가족원 수강생 모집 안내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