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 재미있는 교육프로그램 신청해볼까

무료로 목공도 배울 수 있고 드론도 날려볼 수 있고 가죽만들기도 하고 3D 프린터 사용도 배우고….

여기가 어딘지 아시나요? 마치 숲속에 들어가는 것같은 곳이고요. 마음껏 상상하고 상상한 것을 3차원 형태로 만들어내도록 돕는 곳이지요. 이곳은 바로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3층에 있는 무한상상실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의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창의나래관 3층 무한상상실에 가면 요일별로 시간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무한상상실 앞에는 강좌가 있는 내용이 이렇게 붙어있지요. 강의실은 학교같이 하나씩 문으로 차단된 교실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마치 숲으로 들어간 것 같은, 숲에서 맘대로 뛰어놀 수 있는 곳처럼 꾸며진 나무 사이사이로 여러 강의 장소가 있습니다. S/W창의실도 있고 it연구실, 목공작업실, 3D 프린터 공작실 등 다양하지요.
 

 

강의 내용 중에는 이처럼 직조를 직접 해보는 강좌도 있습니다. 무한상상실로 들어서면 오른쪽으로는 대형 레이저 커팅 기계가 있고 왼쪽으로는 3D 프린터가 여러 대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이곳에서 만든 재미있는 물건들이 놓여 있어서 보기만 해도 '이런거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무한상상실 교육프로그램 신청방법

국립중앙과학관  정문 들어가기 전 왼쪽에 있는 창의나래관에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국가 시설로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창의나래관 교육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선행 조건이 몇가지 필요합니다. 


먼저,
국립중앙과학관 온라인 사이트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 가입은 유료회원도 있고 무료회원도 있는데 어떤 회원에 가입하여도 창의나래관 무한상상실의 교육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무한상상실 교육 신청 문의  042-601-7974, 7944
▶ 무한상상실 교육프로그램 예약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주소를 클릭하면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 교육 프로그램 예약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무한상상실의 교육은 월 단위로 신청받고 진행됩니다. 교육 신청 날짜가 딱 지정이 되어 있어서 무한상상실의 매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교육신청하는 그 시각에 컴퓨터로 접속하여 로그인 하고 강좌 신청할 준비를 해놓곤 합니다.


위의 자료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현재 3월에 진행되고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데 교육 신청일이 언제냐고요? 무한상상실의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2시에 시작됩니다. 인기있는 어린이 프로그램은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마감이 되곤 하지요. 

그러나 신청만 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실하게 수강해야 하는데, 월 4회 수업인데 미리 알리지 않고 무단 결석을 하면 다음 달 수강 신청을 할 수 없다는 페널티를 받습니다. 

아래 자료는 2월 프로그램은 신청하라는 내용으로 2월에 나온 것입니다. 이제 4월 프로그램을 신청할텐데 4월 프로그램 교육신청은 3월 16일 오후2시에 시작되겠군요. 위에 있는 주소로 클릭하여 들어가니 4월 프로그램이 주루룩 떠 있습니다.

지난 수업 장면은 아래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2016/09/09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대전가볼만한곳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무한상상실 수업
2017/03/14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대전봄나들이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VR, 드론체험

 


또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유아 대상으로 과학문화 공연도 연중 열립니다.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는데, 회당 550명이나 되니 넉넉한 편입니다. 이런 좋은 무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대전이 아이 기르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보여주는데요,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가 되듯 가까이에 있는 좋은 시설은 잘 활용해야 더 좋은 곳이 되겠죠? 국민의 활용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나라에서 과학관 시설에 지원되는 세금도 더 많아지겠지요. 

날이 따뜻해지고 있으니 국립중앙과학관에 각종 꽃이 피어나 멋진 봄나들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 가면 2월17일에 개관한 자연사관(관람 무료)도 함께 돌아보며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2017/02/20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은?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개관

2017/02/27 - [대전여행명소/박물관ㆍ시설] - 트리케라톱스 진본화석 가치는?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관

국립중앙과학관이 포케몬고의 중요한 포켓스탑 장소라는 것은 안비밀~!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