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청소년 목소리가 정책으로! 대전시 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위원 모집

 

청소년 정책수립 시 대전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담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국가 정책(청소년정책)은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위촉장를 받아 활동하는 청소년특별회의 대전위원 있고, 대전 정책은 대전광역시장 명의의 위촉장을 받아 활동하는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청소년 기본법과 대전광역시 조례로 법적 근거를 가지고 있답니다.

 

 

 

 

청소년특별회의는 전국 17개 광역시 · 도에서 지역별 청소년대표를 선발하여 지역 대표 청소년이 되어 활동하게 활동인데요. 대전광역시 청소년들도 '청소년특별회의 · 대전회의'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전국 17광역시 · 도에서 17개와 시 · 군 · 구 171개를 포함해 총 188개의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답니다.

 

 

 

 

특히, 대전광역시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 과정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2017년 2월 10일부터 관련 조례가 시행되고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정책제안을 위한 회의,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됩니다.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활동 모습>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 사진

 



청소년참여위원회 연합워크숍 사진

 


청소년참여위원회 정기회의

 

 

<2017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대전위원 모집>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표 할 청소년위원을 모집하고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와 첨부문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7년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middot; 대전 위원 선발공고.hwp



2017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 대전 위원 선발공고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 정책개발과 청소년 참여를 통한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2017년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대전 위원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오니, 대전광역시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2017. 2. 13.() ~ 2017. 3. 10.()

○ 모집대상 : 대전광역시 거주 및 재학 청소년(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모집방법 : 공개모집 및 추천선발 병행

  ※ 최종 합격자 선발 시 사임이나 해촉으로 인한 결원을 대비하여 예비후보 3명 선발

모집인원 : 청소년참여위원회(10명내외), 청소년특별회의(10명내외)

임기

  - 청소년참여위원회 : 2017. 3. ~ 2018. 1.

  - 청소년특별회의 : 2017. 3. ~ 2017. 12.

신청방법

  - 청소년참여위원회 : E-mail 접수(hyacinth4126@gmail.com)

  - 청소년특별회의 : E-mail 접수(0912namuda@hanmail.net)

선발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람

  -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42-488-0924)

    ‧ 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자 박민규

    ‧ 청소년특별회의 담당자 김남호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