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가을 대전문화행사 토요일에 가볼만한 곳은?

 

언제 이 더위가 물러가나 했는데, 일주일도 안되어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달력을 보니 어느새 9월! 가을맞이를 서둘러야겠습니다. 9월의 첫 토요일 즈음에 갑천을 따라 위치한 세 곳에서 특별한 행사들이 열리기에 소개합니다.

 

 

1. 2016 Safe 대전 안전체험한마당 (9월 2~3일 / 2일간)

 

 

 

 

재차 강조해도 모자란 것이 '안전'이지요. 9월 2일부터 3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과 교통문화연수원 일원에서 '2016 Safe 대전 안전체험한마당'이 열린다고 합니다.

 

천안에 위치한 충청남도안전체험관을 다녀온 이후, 대전에도 이렇게 다각도의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다고 아쉬워했는데 정말 기다려집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생활안전 사고를 비롯하여 각종 자연적 재난과 사회적 재난이 닥쳤을 때 나와 내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익혀보는 현장체험형 행사라고 합니다. 행주 삶는다고 가스불에 올려놓고는, 두 시간동안 맘 편히 쇼핑했던 저부터 아이들과 꼭 가봐야겠습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50여 가지의 놀이형 체험프로그램이 이어지고요, 참가비는 무료랍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7개의 체험미션을 완료하면 4D 무비카 탑승권과 팝콘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네요!

 

 

<행사개요>

 

1. 공식행사 : 개막식, 안전실천다짐, 공모전 시상식 등

 

2. 안전체험행사(주요체험프로그램)

 ⊙재난안전 - 풍수해, 지진, 태풍, 폭염, 수난안전, 자연재해 가상체험 등

 ⊙소방안전 - 소화기사용, 농연탈출, 암흑체험, 피난요령, 완강기 사용 등

 ⊙교통안전 - 자동차, 자전거, 항공기 등 안전체험

 ⊙생활안전 - 심폐소생술, 전기, 가스, 승강기, 물놀이, 산업, 폭력예방 체험

 

3. 전시행사 : 재난안전 사진 및 안전생활수기 공모전 우수작 전시, 4D 체험관 등

 

4. 부대행사 : 클라이밍 체험, 안전마술공연, 인형극, 안전시범 훈련 등

 

 

 

 

 

 

2. 국립중앙과학관 제5차 과학과 예술의 만남 - All that Korea '한국의 모든 것' (9월 3일 / 11시, 14시)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과학문화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봄에 열렸던 사이언스페스티벌에서는 'Painters: HERO'의 멋진 공연을 보기 위해 1시간씩 줄을 서기도 했지요.

 

이번에 마련된 공연은 우리의 전통과 유교 사상을 바탕으로 한 색다른 무대가 될 듯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니 기대됩니다.

 

아름다운 금수강산과 뚜렷한 사계절을 지닌 한반도의 역사와 그 속에 숨겨진 민족의 아픔까지 하나로 묶어 현대의 IT 기술과 어우러진 융·복합 공연이라네요.

 

아마도 민족의 큰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이렇게 의미있는 공연이 기획된 것이 아닐까요? 

 

 

<프로그램 개요>

 

1. 1막 미(美) : 한국의 아름다움

 ⊙ 프롤로그 - 샌드 애니메이션 오프닝 공연

 ⊙ 한국무용수

 ⊙ 라이브로 이어지는 국악공연

 

2. 2막 흥(興) : 우리 민족이 가지고 있는 흥과 끼, 그리고 열정

 ⊙ 탈출 그리고 화려한 비보잉

 ⊙ 전통 타악의 등장

 

3. 3막 효(孝) : 부모에 대한 공경을 바탕으로 한 사상 모든 덕행의 근

 ⊙ 조선마술사 등장

 ⊙ 조선마술사 그리고 어머니

 

4. 4막 광(光) : 음양오행의 근본인 오방색이 순수한 다섯가지의 색상을 기본으로, 세상을 밝게 물들인다.

 ⊙ 오방색

 ⊙ 오방색(도깨비)

 

5. 5막 한국의 멋 : 에필로그 - 전 출연진 등장

 

 

 

 

 

 

 

 

 

 

 

 

 

 

 

 

 

 

 

 

 

 

 

 

 

 

 

 

 

 

 

 

 

 

 

3. 솔로몬로파크 추석맞이 특별프로그램 (9월 3일~18일 / 토·일마다)

 

 

 

 

'법'하면 어렵다는 생각부터 드는데, 2008년에 문을 연 솔로몬로파크는 보다 쉽고 재미있게 법을 배울 수 있는 법교육의 현장입니다.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과 저와 같은 주부를 위한 법 연수과정도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데요, 이 솔로몬로파크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네요.

 

코 앞으로 다가온 한가위를 맞이하여 법체험과 함께 전통놀이체험을 하면서 명절의 의미도 되새기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말이죠.  1등이 아니어도 참가한 가족 모두에게는 깜짝 기념품을 증정한다네요.


 

 

<행사개요>

 

1. 솔로몬 가족 투호놀이
일 시 : 9.3.(토)~9.4.(일) 1일 2회(11시,14시)
신 청 : 회차마다 선착순 10가족(현장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내 용 : 항아리에 화살을 던져 넣어 들어간 화살의 숫자로 승부를 가리는 게임

2. 솔로몬 가족 윷놀이
일 시 : 9.10.(토)~9.11.(일) 1일 2회(11시, 14시)
신 청 : 회차마다 선착순 4가족(현장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내 용 : 가족이 한팀이 되어 다른 팀과 법관련 용어가 적힌 대형 윷놀이를 진행하여 가장 먼저 게임을 마치는 가족이 우승하는 게임

3. 솔로몬 가족 제기차기
일 시 : 9.17.(토)~9.18.(일) 1일 2회(11시, 14시)
신 청 : 회차마다 선착순 10가족(현장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내 용 : 가족이 한팀이 되어 제기를 차서 합산한 저무에 따라 많은 점수를 획득한 가족이 우승하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