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유성도서관 분관, 엑스포도서관 탐방기

 

대전 엑스포도서관을 아시나요? 엑스포도서관은 유성도서관의 분관이기 때문에 동네 주민이 아니면 사실 알기가 어려운데요.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448'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엑스포아파트 관리사무소 옆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엑스포도서관 입구엑스포도서관 입구

 

 

도서 검색대도서 검색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도서 검색대와 음수대가 보입니다. 엑스포도서관은 유성도서관의 분관이기 때문에 크기도 132㎡로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편이라 이용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도서관 내부도서관 내부

 

정기간행물정기간행물

 

 

도서관 안으로 들어가면 서가와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자리에 사람들이 다 앉아 있더군요. 현재 사서 2명이 대출 및 반납 업무 등 도서관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기간행물 볼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손소독기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서가서가

 

 

작은 공간에 많은 책을 비치하다보니 서가 사이의 공간이 좀 좁은 편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책이 비치되어 있었고 신간도 꾸준히 들어오고 있습니다. 검색해 보면 특별히 전문적인 도서를 제외하고는 웬만한 책은 다 있는 편입니다.

 

개관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휴관일 매주 월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입니다. 아! 참. 그리고 사서가 2명이라 점심시간에 일할 사람이 없어서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라 문을 닫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선인터넷 사용 가능하며, 노트북 전용 공간도 있습니다.

 

 

담담담담

 

 

도서관 한 귀퉁이에는 편안하게 즐기다라는 뜻 '담담(憺湛)'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유아들이 방에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변 경관주변 경관

 

주변 경관주변 경관

 

 

엑스포도서관은 장점은 주변 경관이 좋고 편의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엑스포아파트 내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에 산책로도 있고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는 벤치도 많습니다.

 

특히 선선한 가을에 책 한 권 빌려서 벤치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며 책 읽기에 참 좋습니다. 또 바로 옆에 엑스포코아라는 상가도 있고 음식점, 슈퍼, 커피숍 등등 대부분의 편의 시설이 근접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작은 도서관, 엑스포도서관.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곳. 혹 이곳을 지나갈 일이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448

*전화번호 : 042-601-6583
*홈페이지 : http://lib.yuseong.go.kr/?now_url=contents/mainProcess.php?simport=library

*개방시간 : 화~토, 09:00~18:00(휴관일 : 매주 월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

*유의사항 : 점시시간 12시부터 1시까지는 개방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