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영화속 대전

<영화속 대전명소 제2편>영화 부당거래 촬영지와 가까운 유성온천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권리인 줄 알아요.”

 

영화 부당거래의 주인공 주양(류승범)이 던진 명대사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대사에 공감하며 무릎을 탁 쳤죠.

 

이 영화는 대전시청과 충남대, 대전예술의전당, 이응노미술관 등 대전에서 촬영돼 화제를 모았는데요. 영화 속에서 주인공 최철기(황정민 역)가 상을 받는 장면은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촬영됐습니다. 또 영화에 등장하는 검찰청은 대전시청을  배경으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속 대전명소를 찾노라면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는데요. 영화촬영장소와 가까운 곳으로 주말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시간에는 충남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유성온천을 소개합니다.

 

충남대와 가까운 여행명소, 유성온천

 

유성온천은 지하 100m 이하에서 분출수는 고온의 온천수로 유명한데요. 60여종의 광물질과 라듐을 포함하고 있어 각종 피부병과 신경계통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전역사박물관에는 유성온천과 관련된 특별한 편지 한 통이 있는데요. 유성온천에 머무르고 있는 아들에게 아버지가 보낸 편지인데요. 여느 아버지처럼 자식에 대한 걱정이 가득 묻어납니다.

 

"목욕한 뒤 아무 일도 없느냐? 차츰 효과는 있느냐? 감기에 걸리지 말고 언제나 내 곁에 있는 듯 행동해라. 일일이 다 쓰지 못하고 이만 줄인다." -유성온천으로 보내는 편지-

 

이 편지에는 유성온천을 유성욕소라 칭하고 있는데요, 당시에도 유성온천은 몸을 치유하는 대전지역의 대표 휴양소였나봅니다.

 


▲유성온천족욕카페(사진:김기화)

 

유성온천에는 자식사랑이 느껴지는 전설도 전해져 내려옵니다. 백제시대 신라와의 전쟁에 나갔다가 다친 아들의 병을 고치기위해서 한 어머니가 약을 찾던 중 학 한 마리를 만나게 되는데요. 날개를 다친 그 학이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비비는 것을 보고 그 물을 떠와 아들을 목욕시켰습니다. 그러자 아들이 며칠 있다가 씻은 듯이 나았다고 합니다.

 

 


▲유성온천축제(사진:김기화)

 

 

유성온천역 주변은 매년 유성온천축제이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인데요. 이곳에 마련된 야외 족욕체험장에서 두 발을 담그고 있으면 한 주간의 피로가 싹 가실거에요.

 

대전시티투어 타고 유성온천으로

 

유성온천을 둘러볼 때 대전시티투어를 활용하면 대전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대전시티투어는 과학투어, 역사문화투어, 힐링투어, 계족산황톳길 투어, 대청호 오백리길 투어, 백제권 문화유산 전일코스 등 대전충청권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6개 코스로 구성돼 있는데요. 대전시티투어는 대전역 서광장 정류장에서 출발합니다.

 

 

 
▲유성온천족욕카페(사진:김기화)

 

유성온천에 들리려면 대전전시민천문대를 거쳐 화폐박물관, 카이스트, 유성온천 족욕체험장, 중앙시장 코스로 운영되는 과학투어가 제격입니다. 또 장태산자연휴양림을 거쳐 유성온천족욕체험장과 중앙시장을 경유하는 힐링투어도 추천합니다.

 

이밖에 엑스포다리와 한밭수목원, 대전시민천문대, 유성온천 족욕체험장, 으능정이 스카이로드를 경유하는 야간시티투어를 이용하면 대전의 아름다운 야경과 만날 수 있습니다.

 

대전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대전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줘 대전의 숨겨진 매력을 만나게 해줍니다.

 

대전시티투어 예약은 홈페이지(www.daejeoncitytour.co.kr) 또는 전화(042-253-6583)으로 하면됩니다.

 

승차권은 현장에서 수령하면 되며, 현장구매의 경우 출발지에서 선착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전시티투어 요금은 일반 시티투어는 성인(중학생 이상) 4,000, 백제문화권유산투어는 성인 9,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