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라~"
대전시상수도사업본부 정수장 개방행사가 지난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월평정수장에서 열렸습니다. 월평정수장에 들어서니 넓은 잔디밭고 활짝 핀 영산홍이 반겨줬습니다. 가족나들이하기 좋은 곳이죠. 월평장수장은 연중 봄철에만 개방되기때문에 이번 정수장 개방행사가 뜻깊었습니다.
우리 부부는 지인의 사슴농장 방문 후 월평정수장으로 향했습니다. 도솔산에 자주 다니면서 지나갔지만, 일반인 출입제한 구역이라 매우 궁금했어요. 전날 신탄진정수장을 답사해서 대략적인 시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월평정수장은 대전 수돗물을 생산하는 곳인데요. 이번 행사는 생산과정 견학을 비롯한 물 체험 과학교실, 수돗물 시음회, 물 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물문화체험을 마련했습니다. 2016 국가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대전 수돗물에 대한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이날 행사장에는 학생을 비롯해 자녀를 동반한 부모님들이 많이 찾아주셨습니다.
“저희는 봉산초등하교 6학년이에요, 부모님이 알려주셔서 왔어요.이름은 강지수, 홍채빈, 이수미, 소선희입니다."
학생들이 무척 밝고 활달해서 기념 촬영을 요청했습니다. 한켠에서는 4살 자녀와 물볼링게임을 하는 시민도 계셨는데요. 대전시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보고 방문했다고 하시네요.
“올해 처음 왔는데 무척이나 좋아요.”
이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It’s 水 물병 쌓기와 물병 볼링게임, 대형 윷놀이, 연 날리기 등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됐습니다. 잔디밭에서 대형 윷놀이를 즐기고, 이동식 간이풀장에서 물고기 낚시하기 체험을 즐겁게 하고 있더라고요.
월평정수사업소(042-715-6425, 서구 신갈마로 141번길 32)
신탄진정수사업소(042-715-6533, 대덕구 신탄진로 756번안길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