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황금연휴입니다.
주 5일제가 도입되면서 도심 속 바쁘고 지친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자연에서 힐링하려는 캠핑 문화도 확산됐죠?2014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캠핑인구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합니다. 저희 가족 역시 그 안에 포함된답니다.
캠핑을 떠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하는 것은 '캠핑장 선택' 인데요. 지역이 늘 고민이었습니다. 그런 저희에게 아주 아주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상소오토캠핑장 개장 소식입니다. 와우!
'상소오토캠핑장'이란 명칭에서 단박에 연상할 수 있듯 '상소동산림욕장'이 뒤에 있답니다. 상소동산림욕장은 봉*호떡이 유명한 만인산과 대전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는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시사철 대전의 나들이 명소입니다.
상소동산림욕장을 찾아가면 봄에는 야생화를, 여름에는 야외 물놀이장을, 가을에는 단풍나무 숲을, 겨울에는 겨울왕국을 옮겨놓은 듯한 얼음동산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야말로 최고의 힐링 캠핑장이지 말입니다! 게다가 뭐니뭐니해도 집에서 가깝다는 것이 첫번째 장점! 앗! 이렇게 좋은 점을 술술 다 풀어놓았으니 앞으로 예약하기 더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대전 최초의 자동차 야영장인 '상소오토캠핑장'은 지난해 8월에 개장했는데요. 동구청이 직접 운영한다니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드디어 꽃피는 4월 첫주에 이 곳에 다녀왔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설도 아주 좋아요! 단골 확정입니다.
상소오토캠핑장은 남대전IC를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출처 : 상소오토캠핑장 누리집]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 버스 : 501번 / 비래동을 기점으로 대전역을 경유하여 마전을 종점으로 운행 / 12분 간격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 서울 : 서울 → 경부고속 → 남대전IC → 금산로(2.8km 이동) → 산내로(1.38km 이동) → 상소오토캠핑장
- 대구 : 대구 → 경부고속 → 남대전IC → 금산로(2.8km 이동) → 산내로(147m) → 상소오토캠핑장
- 부산 : 부산 → 대구부산고속 → 남대전IC → 금산로(2.8km 이동
짜잔~ 입구부터 캠핑장 분위기 물씬납니다. 입구에 무인차단기가 있고요. 인터폰으로 관리사무소와 먼저 통화를 하고 예약 확인이 되어야 캠핑장 안으로 들어오실 수 있어요.
차단기를 통과해서 캠핑장으로 들어서면 왼편에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어린 소나무들이 언젠가 늠름하게 자라있겠죠?
입구 오른편에는 파쇄석과 자갈 사이트, 그리고 주차장이 있습니다. 토요일 오후 속속 텐트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아, 두근두근! A~D 사이트 구역과, 산림욕장 그리고 주차장 방향을 일러주는 이정표도 예쁘네요.
위의 이정표 옆에는 상소오토캠핑장 이용 전반에 대한 안내판이 서 있습니다. 파쇄석이 깔린 A 사이트 19곳, 강자갈이 깔린 B 사이트 14곳, 역시 강자갈이 깔린 C 사이트 8곳, 그리고 잔디광장을 둘러싸고 데크 깔린 D 사이트 9곳(안내판에 표시되지 않았네요!)까지 모두 50개의 사이트가 있답니다.
또 이 곳을 이용하는 모든 야영객들이 즐거운 추억만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캠핑장 안팎의 체험장소도 알려줍니다. 말하지 않아도 우리 모두 알아서 지켜야 할 공중도덕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초행길인 저희 가족은 파쇄석이 깔린 A 10번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각 사이트 번호 표시목 뒤에 큰 받침돌 4개가 준비되어 있어 텐트를 칠 때 도움됩니다. 바람이 무지 불던 날이라 받침돌이 없었다면 다 날아갔을지도 모르겠네요. 또 나란히 붙은 두 사이트마다 배전판과 소화기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기본 시설에 100점 만점을 드립니다!! 설계자께서 캠핑마니아이신 듯!
사이트를 보았으니, 주변 편의시설을 알려드릴게요. 특히 여성분들께 정말 중요한 포인트죠? 사진 왼쪽부터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입니다. 저희 머물렀던 A 10 사이트 인근에 몰려있고 화장실 1개동이 관리사무소 옆에 더 있답니다.
취사장 앞에 분리수거 시설이 있는데, 수시로 정리해주시니 정말 깨끗합니다. 또 샤워장도 참 깨끗하고 온수도 잘 나옵니다. 하지만 그 곳 내부 사진은 내밀한 공간이라 생략할게요~^^
다음날 아침, 잘자고 일어나보니 캠핑장이 꽉 차 있습니다. 다들 안녕히 주무셨겠죠?^^ 부지런히 아침을 먹고난 아이들은 씽씽카나 자전거를 타고 봄바람을 가르기도 하고, 아빠와 배드민턴을 치기도 합니다.
취사장과 샤워장 뒤에 있는 잔디광장은 넓게 펼쳐져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요. 캐치볼 하기에도 넓고 흙놀이장도 있어 신났지요.
잔디광장 뒤편에는 데크가 있는 D 사이트가 있어요. 산과 하천을 바라보며, 소나무에 둘러싸인 그야말로 자연친화적인 장소입니다. 다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짐을 실어날라야 하는, 딱 한 가지 단점만 있답니다. 생태연못은 날 더워지면 물이 채워지겠죠?
그리고 이 곳 잔디광장에 대전 시인 신정식을 기리는 시비가 서 있는데요. 이곳이 상소동 시민 휴식공원일 때부터 20년 가까이 서 있습니다.
江
신정식
저처럼 부끄럼 타는
그림자
흰 구름이
흐르는 강물이 드리운
자갈돌에
내리는 그리움
나의 마음
새로운 길에
까치가 운다
감성까지 꽉 채워주는 이 곳, 상소오토캠핑장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캠핑장 사전예약은 상소오토캠핑장 누리집(http://www.sangsocamping.kr)에서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공원녹지과(042-251-4771)로 문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