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대전도시철도 용문역에서 만나보는 우표상설전시관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저는 어렸을때 우표수집이 취미였는데 지금은 편지쓸 일이 적어지다보니 우표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멀어진 것 같아요!

대전 지하철 용문역에서 우표상설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우정사업본부와 대전지하철공사가 함께 대전 시민들을 위해 만든 국내 최초 우표상설전시관!


 

대전 지하철 용문역 우표상설전시관은 '한국 역사를 빛낸 위대한 인물 18', '세계 역사를 꽃피운 위대한 인물 20', '우표, 세상을 이야기하다' 등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우표상설전시관은 역 내부에 기둥을 세워 전시하고 있어요!

 

 

5천 년 동안 정치,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역사를 빛낸 위대한 인물들이에요!

 

 

우리나라 최초의 우표는 1884년에 탄생하였다고 하네요!


 

제가 세계인물들은 잘 모르는데 우표상설전시관을 통해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테마에서는 우표로 역사를 돌이켜볼수있어요. 우표를 통해 떠나는 역사여행 재밌겠죠?

 


꺄!!!!2002년 한일월드컵때의 기념우표네요!

저도 이때의 감동을 평생 간직하고자 이 우표를 소장하고 있답니다.(자랑)

 

 

그리고 전시관을 좀 더 재밌게 해줄 포토존도 마련되어있어요! 지하철 이용하실때 다들 한번 구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