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과학만화콘텐츠축제, 디쿠페스티벌을 가다.





과학만화콘텐츠축제, 디쿠페스티벌



***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블로그기자단 김지은입니다.

겨울은 다른 계절보다 외부활동이 줄어들지요. 날씨 영향도 있고 축제나 행사 횟수가 적은 이유도 있을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따스하고 날씨 좋았던 지난 주말에 있었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동생과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갑천을 따라 천천히 걸어 국립중앙과학관을 찾았습니다. 디쿠페스티벌이라 하여 21회를 맞이한 축제가 있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코스프레하기도 하고 자신이 그리고 만든 아이템을 판매하기도 하지요. 저는 9회 때부터 찾았던 거 같은데 벌써 21회를 맞이했네요.

과학만화콘텐츠축제, 디쿠페스티벌을 가다. 함께 가보실까요?




초창기에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하다 대전컨벤션센터로 옮겼는데

이번에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축제를 하네요.

입장권을 구매하고 주위를 둘러봅니다.





오전에 찾았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마나!!! 애니메이션에서 쏙쏙 튀어나온 캐릭터들이 보이네요.

이날 저는 카메라 메모리칩을 안 가지고 나온 함정에 빠져 카메라 코스튬을 하고 말았답니다.

다소 사진이 미흡한 점 이해해주세요. 현장 분위기를 전해드리고 싶은 나머지 휴대폰 카메라를 들었습니다.






밖에서는 코스프레를 하시는 분들이 특별전시관에서는 부스가 마련되어

아이템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지요.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몇 년 전에 비해 부모님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이 곳이 자신이 만들고 그린 아이템을 판매하는 부스입니다.

부스 사진은 찍을 수 없어 멀리서 촬영하였습니다.





저도 한 때 부스 자리잡고 소품들을 판매했었는데 추억돋더라고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또 하고 싶네요.






규모가 좀 작아서 아쉽기는 했지만 예쁜 소품들이 있어 지갑을 열고 말았네요.





밖으로 나와 코스프레하시는 분들 사진을 몇 장 남겨보았습니다.

어쩜! 톡톡 애니메이션에서 나오셨네요!






서울은 서울코믹월드라 하여 한달에 한번 디쿠페스티벌과 같은 축제를 합니다.

행사 규모도 크고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지요.


디쿠페스티벌은 1년에 2번 진행되는 만화콘텐츠축제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찾는 분들도 많고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앞으로 더 재미있는 축제를 자주 볼 수 있겠지요?







디쿠페스티벌에서 구매한 아이템들이에요.
일반 팬시점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개성있는 아이템들도 많지요.
필통도 사고 동전지갑도 사고 안경닦이도 사고 쇼핑을 즐기고 왔답니다.


8월에 만나요! 디쿠페스티벌!



***



과학만화콘텐츠축제, 디쿠페스티벌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은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