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공연

락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축제, 첫째날 '호락호락 페스티벌'

락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축제, 첫째날 '호락호락 페스티벌'

 

***

 

ROCK이라는 장르는 아시는 분들도 있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은 소위 말하는 마이너리그입니다. 그들만의 잔치, 락음악을 즐겁게 즐기자는 취지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이 'ROCK FESTIVAL'이죠. 'ROCK'이라는 장르 자체가 원래 마이너 했으며, 저항의식을 대변하는 음악으로 인식되어져 있어 주류인 메인에 합류하지 못한 장르입니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그런데 이 'Rock'이라는 장르를 즐겁고 재미나게 즐기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었고,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지역에서 페스티벌의 형식을 빌려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그나마 서울에서는 인구수에 대비한 문화 다양성이 존재하는 고로, 나름 입지를 다져왔으나, 지방은 전혀 아닙니다. 특히 얼마전 까지만 해도 문화 불모지로 불리던 대전에서야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2-3년전부터 변화가 있었습니다. 대전에서도 지역에서 열심히 하는 밴드들을 중심으로 작은콘서트와 공연이 꾸준히 열리더니, 마침내 원도심 활성화 노력과 맞물려 음악축제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관객보다 주최측이 더 많은 아픔이 있었지만, 나름 노하우를 쌓아서, 이제는 꽤 번듯한 페스티벌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옆에서 쭉 바라보아온 입장임에도 괜히 제가 다 뿌듯할 정도입니다.

긴 설명과 자세한 내용은 호락호락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horockhorock.com/ 에 가셔서 확인하시고, 저는 7월 5,6,7 총 3일간의 일정중 그 첫째날의 분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도청앞에서 찍은 페스티벌의 첫 인상입니다. 비가 오는 관계로 별로 사람이 없습니다.

 

도청 뒷편 주차장으로 들어가 메인 무대에서는 비가 옴에도 불구하고, 벌써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비가와서 더 재미나게 놀 수 있는 호락호락 페스티벌

 

20대 청춘들만 즐기라는 법은 없죠.

 

금강산도 식후경! 배가 든든해야 잘 놀 수 있습니다.

 

취재에 적극 도움주신 주최측에 감사했습니다.

 

애증의 DCFC... 괜히 짠합니다.

 

비가와서 스탭들은 고생이지만, 즐기러 오신 분들은 더 신나게 놀 수 있었습니다.

 

 

 

이쪽도 주최측, 이런데 와서는 그렇게 앉아 있지 마시고 함께 뛰고 즐기시는 것도 좋은데, 그래도 환한 웃음이 좋습니다.

 

점점 하늘이 먹구름이 걷힙니다. 우비를 벗고, 이제 본격적으로 공연을 즐깁니다.

 

 

 

 

무대 뒤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비가와도 사람들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역시 검은 기운들이 조금 진해져야 놀기에 좋습니다.

 

 

 

자! 계속 달립니다!

 

 

 

 

자! 이제 조금 쉬고, 진정합시다.

 

7월 5일 호락호락 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 10센치입니다. 비도 그치고, 바람도 살랑살랑 부는것이 딱입니다. 10센치의 무대에 이어서 DJDOC의 이하늘 씨의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참고로, 호락호락 페스티벌의 라인업을 열거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박은 아니더라도, 중박이상은 되는거 아닐까요? 고민하지 마시고 달리세요. 청춘들이여!

 

셀로판리버, 24일, 블랙백, 전기뱀장어, 게이트플라워즈, 로맨틱펀치

허클베리핀, 갤럭시익스프레스, 10cm, 이하늘, team boner

옐로우몬스터즈, 노이지, 어쿠스틱머신, 13스텝스, 럭스, 마하트마, 3호선버터플라이, 버닝햅번

몽니, 크라잉넛, 춘자 퍼플레인, 뉴크, 에이프릴세컨, 블리츠, 스트라이커스, 윈디시티, 킹스턴루디스카

디어클라우드, 내귀에도청장치, 페퍼톤즈

라가머핀, 개인플레이, 마네퀸, 피싱걸즈, 스모킹구스, 개떼들, 메카니컬사슴벌레, 청춘스타라이더즈

리틀즈, 피톤치드, 아비, 몽상, 토끼발, 비미르, invictus, peach bone, ksk gloove, life on, 차이나몽키브레인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구) 충남도청

 

대전블로그기자단 단장 신준영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