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3代ㆍ30年 전통 업소

중동맛집 | 37년 전통을 가진 명랑식당을 가보다

 

37년 전통을 가진 명랑식당을 가다

- 중동맛집명랑식당ㆍ대전 동구 중동 -

 

***

 

37년 전통을 가진 명랑식당을 가보다

대전에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음식점들이 상당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 육개장으로 유명하다는 명랑식당이 그중 한곳입니다. 이곳 육개장은 변함없는 맛으로 많은 대전 시민들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만큼 맛도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면 일단 찾아가보는 겁니다. 명랑식당은 대전 중동 인쇄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만큼 간판에서도 그 역사를 알수 있었습니다. 벗겨진 페인트 간판을 보면서 세월의 흐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 세월속에 뭍어나오는 깊은 맛을 느껴보려고 합니다.

 

 

 

딱히 많은 반찬들이 필요하지 않은 육개장입니다. 깍두기와 김치면 육개장 한그릇을 비울수 있습니다.

 

 

이곳은 육개장외에는 다른 메뉴는 없고 육개장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육개장을 가져다주십니다.

 

 

 

이곳 명랑식당은 육개장보다는 파개장에 가깝습니다. 파로 인해서 육개장의 국물의 얼큰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얼마전부터 인터넷을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얼큰한 국물 맛을 느끼게 위해서는 밥을 말아줘야 합니다.

 

 

 

지친 일상속에서 육개장 한그릇이면 보약을 먹은듯 온 몸에 새로운 기운이 감돌게 됩니다. 국물까지 깨끗하게 한그릇 비어줘야 새로운 기분으로 오후 일정에 문제가 없습니다.

 

 

오랜 역사만큼 한결같은 맛을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육개장(파개장) 맛을 느낄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 오후3시이며, 주말, 공휴일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곳은 사실 주차를 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하지만 대전 중동 본점외에 월평동 명랑식당은 주차가 용이하다고 합니다. 주차를 생각하신다면 월평동 명랑식당은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명랑식당은 현재 대전역, 월평동 지점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명랑식당 본점은 대전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대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점심한끼 육개장은 어떨까요? 봄기운을 충만하게 느낄 수 있는 육개장(파개장) 한그릇이면 든든한 오후를 시작할 수 있을듯 합니다.

 

대전블로그기자단 안지용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