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3代ㆍ30年 전통 업소

대흥동맛집 | 칼국수로 유명한, 스마일칼국수

 

칼국수로 유명한, 대흥동맛집 스마일칼국수

 

***

 

대흥동, 칼국수집으로 유명한 스마일칼국수

대전에는 오래된 칼국수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스마일 분식으로 불리다가 스마일칼국수로 상호가 변경된 스마일칼국수집에 가봤습니다. 비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칼국수인데, 이곳은 특히 비오는 날이면 우산을 쓰고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대기를 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칼국수는 물가에 따라서 점차 오르다 보니 현재는 칼국수 한그릇에 5천원합니다.

 

칼국수를 주문을 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김밥을 주문해봤습니다. 김밥이 4500원이다보니 아무래도 1줄이라고 생각했는데. 2줄에 4500원입니다. 요즘에는 김밥 한줄이 1천원은 거의 없고, 거의 1500원~2000원임을 감안하면 살짝 비싼 느낌이 들지만, 김밥도 나름 맛이 좋았습니다.

 

칼국수의 반찬은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김치, 단무지면 충분합니다.

 

이곳 스마일칼국수는 손칼국수이다보니 조금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칼국수에 상당히 많은 부추가 들어가 있습니다.

 

부추의 향기와 칼국수의 맛이 일품입니다. 칼국수 국물맛은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칼국수가 조금 뜨겁기 때문에, 칼국수를 작은 그릇에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대기(?)를 넣어서 드시면 될듯 합니다.

 

어느새 칼국수가 비워지고 있습니다. 이곳 스마일칼국수는 대전에서 오래된 칼국수집중의 하나입니다. 오랜 역사만큼 그 맛도 변함없이 유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가 오는 날이면 생각이 나는 칼국수입니다. 입맛이 없을때 칼국수 한그릇이면, 든든한 한끼가 되는듯 합니다.

 

***

 

장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440-1 스마일칼국수

전화번호 : 042-221-1845

 

대전블로그기자단 안지용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