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유성구맛집

[대전 3대 30년 맛집] 속까지 시원한 해장국 한그릇 어때요, 청진동 해장국

대전 3대 30년 맛집 청진동 해장국집

맛집은 가고 싶은데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다 할 땐 대전시 인증 3대 30년 음식점이 딱 인것 같아요.
대전시 블로그 기자단 모임도 3대 30년 맛집에서 주로 이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기자단이 방문한 곳은 바로 청진동 해장국이랍니다.


선지와 뼈다귀 그리고 콩나물 해장국을 전문으로 하는 집이었어요.


가격은 딱 부담없이 해장국을 맛볼 수 있는 적당한 가격 6000원이에요.
해장국 말고도 낙지곱창전골과 감자탕 등도 있으니 인원이 서너명일 땐 테이블에 하나 시켜서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30년이나 된 맛집이라 그런지 실내는 요즘 신세대 레스토랑처럼 세련된 분위기는 아니에요.
하지만 그래서 더 정감가고 가까운 느낌이 나는 것 같았어요.
어릴적에나 봤을 법한 예전 느낌 폴폴나는 노래방기계부터 시작해서 말이죠.

 


반찬은 4가지로 단촐하지만 원래 해장국은 반찬 여러개 놓고 먹는 음식이 아니기에 딱 적당한 것 같았어요.
무우말랭이, 고추장아지, 깍두기, 배추김치까지 간 맞추기 좋은 밑반찬들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드디어 나온 사골 선지 해장국! 사진으로만 봐도 추운 겨울 날씨가 싹 녹아내릴 것만 같죠.

 

사장님이 선지는 따로 그릇에 내어 주셨어요.
사실 전 선지를 잘 먹는 편이 아닌데 조금 떠서 먹어보니 맛이 괜찮더라고요.


해장국에 밥 반그릇 말아서 깍두기 한 입 베어물면 이만한 맛이 또 있을까요.
.씨레기도 적당히 잘 익어서 너무 질기지 않고 국물을 더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뜨끈한 뚝배기 해장국이 생각날 때 3대 30년 대전시 인증 전통업소 청진동 해장국을 맛보러 가보세요!

대전블로그기자단 김지혜대전시청홈페이지대전시청공식블로그대전시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