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산(山)ㆍ천(川)

갑천의 또하나의 다리... 한빛대교...야경




대전의 상징적인 다리 하면 떠오르는게 갑천의 "엑스포다리(견우직녀다리)"일 것이다.

그리고 "엑스포다리"외에 딱히 떠오르는 다리가...

그러나 2008년 7월에 착공하여 2010년 5월24일에 완공과 함께 개통한 "한빛대교"도 있다...

한빛대교는 유성구 탑립동과 대덕구 와동을 연결하여 갑천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천변도시고속화 도로를 타고 오다보면 보이는 다리이다.



위 사진은 2010년 10월 01일에 담은 사진이다... 조명이 다 들어오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었다...




2011년 12월 23일... 다시 찾은 한빛대교... 다행이 이날은 조명이 들어와 있어서...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으나... 랜즈의 화각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




한빛대교 반영사진...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은 화각에 대한 아쉬움을 파노라마로 달래보았다...





대전의 또하나 아름다운 다리로... 많은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줄 다리일듯 싶다... 

Photo by SOM 장병훈

대전블로그기자단 장병훈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