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알찬 내용과 푸짐한 선물까지 주는 무료 광고 특강! -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대전지점


알찬 내용과 푸짐한 선물까지 주는

대전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광고 특강!


-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대전지점



대전은 문화의 불모지 라고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수요가 없는게 가장 큰 원인이죠. 하지만 요즘은 수요도 늘고 인프라도 확충되어서 그 오명을 서서히 멋어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이 발전하면 할수록 늘어나는 수요가 바로 광고와 홍보입니다. 아무리 잘된 기획도 홍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기본만 충실하면 홍보를 잘해서 더 큰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은 아직까지는 이런 광고와 홍보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기관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대학에서 광고홍보학과 와 관련학과가 있긴하지만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사례들을 배우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너무 적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학생들의 경쟁력도 떨어지고 취업에서도 안타까운 결과를 맞이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이러한 지역의 현실과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국방송광고공사 에서는 각 지점을 통해서 지역 특강을 지역학생들을 위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직장에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일반인 이지만 한국방송광고공사 대전지점에서 하는 광고특강에 다녀왔습니다. 
 

▲ 건물 입구에 설치된 설치물 입니다. 대전에 이런곳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ㅜㅜ

▲ 지사장님의 인사를 시작으로 강의를 시작합니다. 지사장님의 열의가 대단하시더군요...

▲ 각 언론사에서 취재도 나왔었습니다. 나름 이곳 저곳 홍보가 많이 된 듯 했습니다.

▲ 첫번째 강사분인(한컴 양웅 상무님)의 강연이 시작 되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현장에서의 실제 경험과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두번째 강연도 있었습니다. 강사님(이노션 김경호 국장)이 대전 출신 이라는 군요... 흠...


▲ 광고 캠페인의 성공 전략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 안타까울 정도로 대전지역 후배님들을 위한 열정에 찬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 강의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학생들의 초 집중 모드...@@

강사님들의 프로필을 보셔서 짐작하겠지만 강의 내용도 멋지고 학생들의 집중도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기회에 더해 푸짐한 선물까지 챙겨 주셔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 공짜라서 좋은 것도 있지만...  여러가지로 유용한 아이템이라 소개 드립니다. 자 아래로 사진 나갑니다.

▲ 강의 시작전에 받은 선물... 필통... 필통만 주는 줄 알았더니... 집에와서 보니 안에 필기구 셋트가 들어 있더군요... 준비하신 분들의 센스...ㅋㅋㅋ 

▲ 교육 끝나고 받은 메모리 입니다. 유용하게 잘 쓰여질 듯합니다.

▲ 이날 받은 또하나의 선물... 핸드폰 거치대 겸 충전도 되고 허브도 되는 만능 홀더!

▲ 제 핸드폰을 올려보았습니다. 왠지 있어 보이는 군요... ㅎㅎㅎ

▲ 교육이 끝난 후 작성한 설문지 입니다. 피드백이 충분히 되어야 점점 더 내실이 쌓이니까...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는 1년에 한번 무료 광고 특강을 대전지역 학생들을 위해서 준비된다고 합니다. 푸짐한 선물 까지 주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여러 내용들도 준비된다고 하니 지역에서 기회가 없어 답답해 하시는 광고분야 취업준비생들은 필히 들어 두셔야 할 강좌라 생각합니다. 1년에 한번이라 다소 아쉬운 감이 없지 않지만 수요가 늘면 강좌도 여러번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9월이나 10월경에 30시간 짜리 특강이 한번 더 개설할 예정이라 합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 홈페이지(http://www.kobaco.co.kr)를 통해서 안내되고, 대전지역 방송을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그 때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대전이역 대학생 여러분들 모두 힘 내십시오! 아자!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청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