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

[설날] 명절연휴에 집에만 있으실껀가요? (설날명절, 명절, 아쿠아월드, 미술관, 과학관)





- 명절연휴에 집에만 있으실껀가요? - 
(설날명절, 명절, 아쿠아월드, 미술관, 과학관)



 
읽기전에 먼저 추천해주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이제 다음주면 새해를 열어줄 설날명절이 찾아왔습니다. 5일이나 되는 설날연휴! 설날에는 고향에 방문해 가족친지들과 만나는 자리이지만, 이번처럼 긴 연휴 동안에는 어디든 나가거나 나들이 하고 싶죠? 때문에 명절연휴 동안 갈 만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대전아쿠아월드
http://daejeonstory.com/1280





지난달 개장한 아쿠아월드는 처음부터 엄청난 화제를 몰고 다니며, 대전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죠. 이제 전면개장에 들어간 아쿠아월드~!! 아쿠아월드는 대전 중구에 있는 천연동굴을 이용해 만든 동굴수족관으로 수족관의 규모는 전국최대규모랍니다. 사실 보문산 동굴에서 예전에는 배타고 다녔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그걸 생각하면ㅎㅎㅎ 전면개장에 들어간 대전아쿠아월드에 오셔서 전세계의 희귀물고기들을 추석연휴 가족들과 같이 관람하는건 어떨지요?















국립중앙과학관

http://www.science.go.kr/






대전의 대덕연구단지 내에 있는 1990년에 개관한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관은 대전사람들에게는 참 낯익은 장소죠^^ 지난 20여년동안 대전에 함께 있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고 또한 주변에는 엑스포과학공원과 카이스트 등 과학관련 기관과 공원들이 있고요. 이곳 과학관에는 예부터 현대까지 생활 속의 과학적인 내용들과, 기상 등 여러 과학적현상과 이론 그리고 모습들을 알기쉽게 보여주고 있으니까 설날연휴 아이들의 교육장소로도 훌륭하죠!














대전시립미술관
http://daejeonstory.com/746





대전시립미술관은 도심 속에 위치한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딱인 장소죠. 주변에는 정부청사와 시청, 법원, 그 밖의 공공기관들과 대규모의 아파트단지들이 밀집되어 있고 또한 갑천을 사이로 대덕연구단지와 유성온천 등 여러시설들과 가까이 있어 대전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중에 하나이죠. 또한 대전시립미술관의 야외 공원은 아주 아름답죠. 뒷편으로는 한밭수목원이 자리잡아 도심속에 녹음을 감상할 수 있는곳이고요.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