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 대게, 한정식, 간장게장, 전국맛집, 대전맛집)
읽기전에 "추천"해 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거리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그러나 먹기가 번거로운 음식인 게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게 요리를 집에서 혹은 나가서 드실 때 되게 어떤 식으로 드시나요? 게장으로도 삶아드시기도 때로는 구워드시기도 하시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직접 삶아서 드신 체험담과 더불어 대전에서 맛있는 게장집으로 유명한 간장게장집, 그리고 가정집을 식당으로 변화시킨 한정식집으로 소개합니다.
집에서 해먹는 꽃게요리 어떠세요? 흔히 게 요리들! 꽃게나 대게 등등, 이런 게요리들을 먹기에는 굉장히 번거롭고 짜증이 막 나자나요? 그리고 가격마저 다른 생선류들에 비싸고요, 그런데 올해는 꽃게가 참 풍년이라 많이 잡혔답니다. 그래서 대전시블로그기자단님 중 지민이의 식객님께서 직접 꽃게요리에 도~전 하셨답니다. 대전 노은동농수산물 시장에서 구매한 싱싱한 횟감들!! 그중에서도 오늘의 메인요리인 꽃게를 구매하셨는데, 가족들과 재미있게 만들어가는 과정이 참 행복해 보입니다.
대전시에서는 지난해 중구팸투어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런데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맛있는 맛집을 선정한 끝에 이곳 간장게장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게장맛이 코끝을 상당히 유혹했습니다. 게장이 나오자마자 사람들은 모두다 가지고 있던 카메라로 찰칵찰칵 찍기 시작했고 이제 드디어 시식겸 점심을 시작했어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는 갈치조림, 생각보다 맛있었고요, 그리고 이집의 하이라이트는 무엇보다도 다트게임입니다. 이집만의 이벤트인데요, 다트판에는 갖가지 상품들이 있는데 손님들이다트판에 상품들을 맞추면 가져갈 수 있답니다. 참 이색적인 장소였습니다.
햇살 따스한 초겨울 점심, 주택들 사이에 있는 이곳은 한정식 집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집안의 풍경은 평범한 집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집주변은 아담한 텃밭도 있고, 참 고요한 분위기죠. 미리 예약하고 간덕에 깔끔하게 상차림이 되어 있었습니다. 거실은 햇살이 비추어 따스한 기분마저 들었구요. 이곳은 예약제이기 때문에 식당들처럼 손님들이 바글바글 왁자지껄하지 않은 조용한 곳이어서 조용한 모임을 하기에는 최적이 장소이죠^^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여기는 대전시공식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