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우울해, 힘들어? 청쉼환에서 한 숨 돌리고 가는건 어때?

출처 : unsplash

높아지는 취업의 문과 들어오는 여러 압박들 속에서 숨쉴 틈 없이 공부하고 일하고 있는 우리 청년들! 이런 청년들을 위해 대전청년서비스 사업단에서 청년들이 숨을 돌렸다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단 사실 알고 계신가요?

출처 : 대전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청쉼환- 블로그

보건복지부 대전청년서비스사업단은 '청년이 청년을 케어' 라는 주제로 청년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스트레스 해소, 우울 해소,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대전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청쉼환 - 블로그

각 프로그램당 선착순 15명 내외로 진행되며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층이라면 누구나 다 청쉼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가 심리상담부터 우울해소지원,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까지 이 모든 것이 다 '무료'로 진행된다는 사실! 프로그램의 3분의 2 이상 출석 시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있다고 하니 이것이야 말로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걸 왜 이제 알았는지! 조금만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곳은 대전대학교, 청춘나들목과 갈마동 휘트니스 센터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신청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이 외에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청심환' 혹은 이메일(dj_ysseo@naver.com)으로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여러 스트레스부터 우울감까지 모두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청쉼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공식블로그 : https://blog.naver.com/dj_ys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