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시사ㆍ사회

허태정 대전시장 중구 정책투어! 뿌리공원 2단지 추진, 소통의 장

중구 정책투어.  참여한 중구민들과 함께

 

지난 7월 2일 대전 중구 침산동 뿌리공원 내 효문화마을 관리원 대강당에서는 중구 주민 15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태정 대전시장의 자치구 정책투어가 있었습니다.

2019 자치구 정책투어 마지막 순서로 이루어진 중구 방문을 통해 '뿌리공원 2단계 조성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자치구 정책투어(중구)가 열린 효문화마을 관리원

허태정 대전시장은 먼저 인사말에서 "사람이 살아가면서 꼭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이 효인데, 대전 중구에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중구청 한광희 총무국장이 '뿌리공원 2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내용을 브리핑했는데요.

2017년 현재 전국 문중 244기의 조형물이 설치돼 있고, 100여 문중에서 조형물 설치를 희망하고 있지만 수용부지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현 뿌리공원의 축제 관광객 수용 포화 및 콘텐츠 부족의 문제를 말하며 2단계 조성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2단계 조성사업을 통해서는 제2뿌리공원과 청소년 수련시설, 가족놀이터, 수변산책로, 연결도로, 주차장 등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뿌리공원 2단지 조성사업 개요 설명

허태정 대전시장은 뿌리공원 2단지  조성사업 필요성도 인정한다면서, 관건은 사업비 확보에 있다고 말했는데요.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참석한 중구 주민과를 대화 통해, 여러가지 건의사항을 청취했는데요.

먼저 한밭야구장을 중구에 건립하도록 결정되고, 주말마다 으능정이 거리에서 토토즐 행사가 열림으로 해서 많은 시민이 찾게 돼 중구민으로서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뿌리공원 2단지 조성사업이 잘 이루어지면 대전의 대표축제인 뿌리축제가 대전의 브랜드가 될 것이므로, 사업에 대전시의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서대전시민공원에 대규모 지하주차장 건립, 한밭야구장 건립 시 돔구장으로의 설계와 지하철역에서부터의 지하보도 설치, 보문산 보운대에 랜드마크 타워 건립, 선화동 독립운동가의 거리에 독립운동가 홍보관 건립을 위한 예산지원 등을 건의했습니다. 

중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선화동 독립운동가 홍보관 건립 예정지를 방문했습니다. 중구 조성배 안전도시국장이 독립운동가 홍보관 설립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했습니다.

3.1 독립만세운동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독립운동가 홍보관 설립은 꼭 필요한 사업인데요. 건립예정지는 인근에 구 충남도청사와 함께 옛대전감옥소와 영렬탑이 있었던 지역으로, 홍보관 설립의 최적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어 모든 참석자들이 독립운동가의 거리를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중구 정책투어를 마쳤습니다.

2019 대전시소셜미디어기자 조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