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스포츠

대전방문의해 맞이 이츠대전 국제축구대회 대전시티즌vs화이트캡스

지난 6월8일 토요일에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시민구단 대전시티즌과 캐나다 벤쿠버의 화이트캡스FC와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U-20 월드컵때문에 축구 열기가 높아서인지 이날 경기를 보기 위해 대전시민들뿐만 아니라 근처에 사시는분들까지 많이 방문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축구팬들이 찾아주셨더라고요.

치킨을 미리 준비하고 동행하는 사람들을 기다리는 시간에 치킨집 사장님으로 착각해서 얼마냐는 질문도 많이 받는 재미난 에피소드를 가진채 입장했습니다.

6시부터 개막전 행사가 이어지고 본격적인 축구경기는 오후 7시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후 4시 30분부터 입장이 이어졌는데요. 아무래도 자유석이다보니 조금더 가까운 명당자리에서 실감나는 경기를 더 느끼고싶어서겠죠?

전통타악그룸 굿의 북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전 행사를 힘차게 알렸는데요~ 생각보다 더웠던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타악기의 신나는 음악소리에 집중하며 즐거운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그다음으로 대전광역시 태권도시범단이 나와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태권도 폼새를 따서 노래에 맞춰 멋진 절도있는 무대도 보여줬고 공중에서 3바퀴 돌며 송판을 격파하는 멋진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릴적 저도 태권도 꿈나무였던지라 눈을 뗴지 못했었는데요. 엄마가 이루지 못한 못다한 꿈을 아들이 해주면 좋을까 싶어 태권도시범단에 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을 속으로 살짝 해보기도 했습니다.

관람객까지 모두 일어나 국기에대한 경례를 하며 오늘 무사히 사고 없이 우승까지 갈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도 해봅니다.

잘 이기는 경기일지라도 제가 직접 경기장에가서 경기를 보면 자꾸 지는 일이 생겨서 어느날부터인가 경기장가는걸 꺼려지게 되었는데요.

대전시티즌과 벤쿠버 화이트캡스FC와의 경기는 언제 또 할지 모르는 경기인지라 눈을 떼지 않고 숨죽이는 경기를 지켜 봤습니다. 아까운 순간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숨죽이는 가운데 경기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멋진 선취점을 얻었습니다. 골을 알리는 화려한 폭죽도 터졌습니다. 월드컵 경기만큼의 환호와 응원이 펼쳐졌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동점골을 먹혀 전반전은 1:1 로 마무리됐는데요. 후반전에서 접전끝에 대전시티즌이 강한 공격으로 몰아붙이면서 2점을 더 획득해서 3:1로 경기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본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첫 경기라 더 의미있는 순간이였습니다.

아들과 함께하는 첫경기에서 승리라니!

마지막을 장식하는 불꽃놀이를 끝으로 새로운 추억을 같이 남기게 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시티즌의 경기는 아산, 광주, 안양과의 일정이 남아있는데요 그중에 광주팀과는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룬다고 합니다. 대전시티즌 선수들을 응원할 겸 대전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보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