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재미있는 문화콘텐츠체험! 대전콘텐츠산업 비전선포식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일자리 1만 5000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전시는 행복한 삶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일자리 마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5월 9일 대전콘텐츠 산업 비전 선포식과 비즈포럼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중장기 발전방안과 육성의지를 알렸습니다.

강당에서 대전콘텐츠 산업 비전선포식과 유명강사를 초빙하여 5G관련 강의를 듣는 창립포럼이 개최되는 동안 밖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는데요. 시민들의 대전 콘텐츠 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켰습니다. 위의 사진은 'AERO VR ATTRACTION'입니다. 관람객이 헬기 점프와 자유낙하 비행체험을 흥미롭게 즐기고 있습니다.

지역 만화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전 웹툰캠퍼스에서  패드로 그림그리기 체험과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코너를 운영했습니다. 자신의 얼굴을 캐리커쳐로 받아보니 자신의 얼굴 특성이 무엇인지를 새삼 알아가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케이쓰리아이'는 공룡을 입체적으로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어린이들 뿐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공룡체험을 즐겼는데요. 콘텐츠 산업의 다양한 면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중촌동 패션 맞춤거리 상인연합회는 패션커뮤니티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영화나 만화에서 볼 수 있는 드레스를 비롯해 장인의 손길로 만든 다채로운 패션은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또한 명화사진관은 멋진 사진을 찍어주는 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대전패션협회는 헬스케어용 고기능성 의류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인구 고령화 시대에 헬스케어를 접목시킨 세계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패션을 보여 주었습니다.

문화콘텐츠 산업의 다양한 매력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행사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