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스포츠

2019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홈개막전에 가다!

 프로야구 좋아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특히 우리 지역은 대전을 연고지로 두고 있는 한화이글스를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는 일명 보살팬들로 유명합니다.

매번 꼴지를 면하지 못하던 한화이글스가 작년에는 정규리그 최종 순위 3위로 화려하게 시즌을 마무리 지으면서 이제는 정말 독수리가 하늘 높이 날으리라는 희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역시 많은 팬들의 기대속에 프로야구 2019 시즌이 32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첫 홈개막전은 지난 329일에 있었는데요. 그 현장에 저도 자리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야구장에 도착한 건 경기 시작 한 시간 전이었는데도 이미 한화생명이글스파크 일대를 가득 채운 팬들로 인산인해였습니다. 한 분도 빠짐없이 밝은 표정에서 야구 개막을 얼마나 기다려왔는지 여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 제 표정도 마찬가지였겠죠? : )

오늘의경기는 630분 시작이지만, 그보다 30분가량 일찍 경기장에 입장했습니다. 왜냐하면 개그맨 남희석 씨의 시구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한화이글스의 오랜 팬이라는 남희석 씨는 한화이글스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던 1999년 한국시리즈, 2005년 준플레이오프 등에서 여러 차례 시구를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입고 온 유니폼의 등에도 1999년의 영광을 다시금 재연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1999’ 숫자가 마킹되어 있었습니다. 오랜 팬의 멋진 시구로 홈개막전이 시작 됐습니다.

이번 3연전은 NC다이노스와의 맞대결이었습니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는 1루가 홈팀 응원석이고 3루가 원정팀 응원석으로 구분되는데요. 저도 예매 시간에 맞춰 티켓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워낙 인기가 많은 탓에 1루 좌석을 구하지 못하고 3루에 앉게 되었다는 슬픈 사연입니다. 하지만 3루에서도 우리 선수들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화이글스의 올해 슬로건은 ‘Bring It!', “끝까지 승부하라인데요. 2018 시즌에 ’Break The Frame‘, “판을 흔들어라로 하위권에서 상위권으로 순위변동을 꾀어냈다면, 올해는 포기하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겠다는 포부가 느껴지는 슬로건입니다.

그리고, 이곳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도 2019~2021 대전방문의 해를 시민 모두가 축하하고, 응원했습니다! 입장 시 배부된 응원도구에 적힌 대전방문의 해 문구가 유독 크게 다가왔습니다. 대전하면 한화이글스를 빼놓을 수 없는 만큼, 올해 이글스가 더욱 승승장구해서 대전방문의 해에 더 많은 방문객이 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이번 홈개막전을 맞이해 특별히 준비된 불꽃놀이도 클리닝 타임에 이어졌습니다. 미리 보는 가을야구 진출 세레모니를 방불케할 정도로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화려한 불꽃놀이에 보답하듯 이 날 경기는 선발투수 서폴드 선수의 호투와 폭발적인 타선의 활약으로 9:0 대승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경기장을 가득 메운 팬들도 기분 좋은 발걸음으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한화이글스의 2019 시즌은 이제 시작입니다. 대전의 열정을 대표하는 이글스에게 열띤 응원 보내주시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Bring It!' 기억합시다!! 2019 프로야구 정규리그는 913일까지 이어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