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일상다반사

청춘정거장 사업공모! 미디어기획단, 청년강사, 봉사단 모집합니다!

대전 서구에 위치한 청춘정거장을 아시나요? 청춘정거장은 대전광역시 서구와 청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창업공간이자 휴식공간입니다. 사무실과 회의실, 휴식공간은 기본이며 스튜디오까지 마련되어 있어 창업에 최적화된 공간인데요.

대전광역시 서구와 청춘정거장이 대전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모사업은 방송미디어, 봉사, 강의, 육아 분야로 총 4가지 사업이며, 대상은 청년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청년들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대전 청년(대학생)은 관심 있게 보시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1. 청춘정거장 미디어기획단 사업공모

방송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은 아래의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미디어기획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청년들은 청춘정거장 미디어 기획단으로 활동함으로써 기자, 리포터, BJ 등 방송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년 커뮤니티를 발굴하고 미디어기획단으로서 활동 방안을 마련하며 청춘정거장 뉴스레터 기사를 작성하는 등 기획제안활동을 활발히 하게 됩니다. 우수활동자는 대전광역시 서구청 자원봉사센타에서 표창합니다.

* 청춘정거장 미디어기획단 사업공모 Q&A


Q 사업공모에 4대보험 가입자도 신청할 수 있나요?

A 사업공모에 4대보험 가입자도 가능합니다.

Q 지원 시 공모내용 3가지 중 한 분야만 작성하면 되는 건가요?

A 지원 시 공모내용 3가지는 통합 기획 부분이라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Q 합격 이후 사업 운영까지 하는 것이라면 신청자 본인이 직접 활동해야하는 건가요?

A 활동은 개인 신청 시 팀을 이뤄주어 함께 하도록 할 예정이고 팀이나 단체 신청은 직접 단체에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Q 활동지원비와 공모지원비는 별개인가요?

A 공모지원비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활동하는 팀에게 지급예정이며 활동지원비는 추후 활동하는데 있어 추가 지원이 가능하며 라이브 방송 등 미디어 사업관련 해서 매달 소액 지급예산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즉 공모지원비와 활동지원비를 구분하자면 대분류에 공모지원비 소분류에 활동지원비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Q 활동 우수자 기준은 무엇인가요?

A 활동 우수자 기준은 사업공모 지원 시 제출했던 계획서대로 수행을 했는지를 기본적으로 보며 사업 중간. 결과보고서 제출 시점에서 적극성 등 다양한 각도에서 심사 할 예정입니다.

 

2. 청춘정거장 봉사단공모

청춘정거장 봉사단공모 Q&A

Q 공모내용 중 청정봉사단 분야별 활동 방안이 있는데요. 분야라고 하면 어떤 것을 이야기하는지 궁금합니다.

A 활동방안의 분야는 (-교육, 문화 등 영역 or 노인,청년,아동 등 연령별)이 될 수 있으며 공모하는 지원자의 자유로운 계획에 맡겨 그 계획성을 보는 부분입니다.

Q 청정봉사단은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 건가요?

A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것은 봉사단을 선정하여 봉사단원들이 함께 공모 예산에 맞춰 일정을 계획해 가는 것입니다.

모집대상은 청년 지원이 가능하고 단체 지원일 경우 청년이 2/3 를 넘어가야 합니다.

Q 모집대상 우대조건이 있나요?

A 우대조건은 봉사활동 경력이나 봉사점수가 많은 지원자 우대입니다.

Q활동지원비는 팀 당 148,000원 지급되는 것인가요?

A 활동지원비는 청정봉사단에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3. 청춘정거장 청년강사공모

청춘정거장 청년강사공모 Q&A

Q 스타일러스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A 스타일리스트는 이미지컨설턴트스타일러스트를 말합니다. 취업준비나 면접대비, 자기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사를 말합니다.

Q 재료비가 발생할 경우 재료비도 지원해주시나요? 지원한다면 재료비는 어느 정도까지 지원 가능한가요?

A 강사료나 재료비는 지원 항목입니다. 지원서에 작성할 때 지원자가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에 맞춰 책정을 하여 제출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 또한 심사 대상이 되는 항목입니다. (시중에 강사비와 재료비를 참고하시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Q 원데이 클래스는 매주 진행 예정이며 스타일러스트는 상반기 2시간 하반기 2시간, 총 연 4시간 수업하는 건가요?

A . 맞습니다.

Q 야간 클래스는 추후에도 계획이 없으신 건가요?

A 야간 클래스는 추후에 청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면 계획할 수 도 있습니다만 운영시간(오후 9시까지)에 맞춰 진행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Q 관련 업종에 종사하지 않은 자라도 충분한 근거와 아이디어가 있으면 지원할 수 있나요?

관련 업종에 종사하지 않는 자라도 가능하지만 해당 강의 경력이 있거나 자격증이 있다면 지원 가능 합니다.

Q 강의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A 이는 청년의 에너지 충전을 위한 역량강화 사업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클래스를 오픈하여 배워감으로써 역량을 쌓고 나아가 취미생활을 부담 없이 즐기며 다양한 취미를 발견하도록 함입니다.  

 

정부 지원 사업이나 무료프로그램과 같은 청춘정거장 관련 모든 정보는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youngs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