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대전방문의해 대전보문고-중국 전청중 국제문화교류! 특별한 경험!

대전 보문고등학교와 중국 전청중학교의 문화교류 활동! 1월 26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대전을 찾아 한・중 문화교류 홈스테이 체험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홈스테이 문화교류는 대전보문고등학교 청소년들을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중국 절강성(浙江省) 소흥시(紹興市) 전청중학(錢淸中學)과 교류 협력을 체결해 이뤄지는 것입니다.


지난해 보문고 학생들이 국제문화 교류단 역할로 여름 방학을 맞아 中國 杭州 錢淸中學(고등학교)와 항주 일원을 방문했죠.


이번에는 중국 정천중 학생 34명이 2박 3일 동안 대전에 머물다 갔는데요. 2박 3일 동안 결연을 맺은 가정에서 숙박하며 한국문화를 체험했습니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면서 한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였답니다.

대전을 찾아준 중국 친구들 반갑게 환영의 인사를 나눕니다.

결연 맺은 가정으로 gogo~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 활동책자를 들고 한 컷! 대전 방문을 환영합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보문고등학교 수업참관, 한국전통문화체험, 한중문화교류활동, 한중학생 자율교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대전 동구청 공연장에서 환송식이 열렸는데요. 한국과 중국 청소년들끼리 문화를 교류하고, 레크레이션을 통해 석별의 정을 나누었습니다.

중국 청소년들에게 선물한 한국 이름의 캘리그라피~ 보문고 선생님의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느껴졌습니다.

 

학생들을 맞는 가정의 학생자율 교류활동! 각 가정마다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성심당 빵 투어, 마인산 봉이호떡 데이트, 동구 상소오토 캠핑장 등 소소한 일상들로 대전의 관광명소를 알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데이트!


성심당 대전 빵집 순례! 마이산 봉이호떡 산책 데이트!

상소오토캠핑장과  산림욕장 안 얼음동산도 둘러봤습니다.


대전 보문고와 중국 정천중의 국제문화교류 홈스테이에 참여한 소감.

언어, 문화 등의 차이로 부담은 있었지만  대전의 소소한 일상을 소개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쌓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다시 만나길 약속하며 아쉬운 2박3일 대전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