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소식/대전소식

[사회적기업] 공정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기업 만들기 [오감만족]





대전광역시, 사업개발비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사업으로 10월25일 까지 공모 -





대전광역시는 사회적기업의 기능보강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적․물적자원이 취약한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지난 6월 14개기업에 473백만원을 지원하여 경쟁력있는 신상품 개발과 사회적기업 및 생산품에 대한 홍보 등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금번에는 우리시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 중 금년 10월에 대전광역시에서 지정한 예비사회적기업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대전형예비사회적기업 15개소에 대하여 우선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2010년 10월 21일부터 10월 25일까지 3일간이며, 시청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모집공고에서 신청양식을 받아서 대전광역시 일자리추진기획단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이란
○ 일반기업에 비하여 경쟁력이 떨어지는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하여 홍보, 신제품개발 등 기능보강을 통한 경쟁력 강화사업입니다.
사업분야는 블랜드 및 기술개발 등 연구개발비, 홍보․마케팅, 시장수요조사, 신제품 개발 및 품질개선, 고객관리비용, 사업모델 개발, 쇼핑몰 구축 등입니다. 신청사업중 긴급하고 높은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 지원한도는 사회적기업은 70백만원이내, 예비사회적기업은 30백만원이내이며, 예산의 범위내에서 조정할 계획입니다.


□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을 통하여
예비사회적기업은 자립기반 조성으로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이 촉진되고, 사회적기업은 기능보강등 역량강화를 통한 내실화로 우리시 사회적기업의 전반적인 수준이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전시청홈페이지 대전시 공식블로그 대전시 공식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