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무~~지 춥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한파에 평안하신지요. 저희집 꼬맹이는 독감을 앓았답니다.
그래도 이 겨울을 기다리는 건, 딱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겠죠? 게다가 단돈 천 원! 와우!
드디어 문을 열었답니다. 대전시민을 위한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내년 2월 18일까지 66일동안 쭈~욱, 첫 손가락에 꼽히는 겨울 명소가 되겠죠?
지난 금요일, 귀가 얼얼한 만큼 추웠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을 찾아, 개장을 축하해 주셨답니다. 그럼 일 년을 기다렸던 이곳의 개장 소식, 전해드릴게요.
개장식은 샤인팀의 예쁘고 깜찍한 무대로 시작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롤에 맞춘 마지막 공연에서는, 가장 다정해 보이는 연인과 가족, 친구들에게 장미꽃도 선물했답니다.
샤인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피겨 스케이팅 꿈나무들로 구성된 팀이라고 합니다. 언젠가 스포츠뉴스에서 좋은 소식 듣기를, 모두가 응원했지요.
뒤이어 훈남 성악가 듀오가 멋진 팝페라 공연을 보여 주었습니다. 귀에 익숙한 뮤지컬과 오페라 수록곡들이, 또다른 감동으로 파고 들었죠.
알고보니, 노래경연 프로그램에서 이미 그 실력을 전국에 뽐낸 이들이라고 합니다. 이 넓은 엑스포시민광장을 채웠던 '지금 이 순간' 을 잠시 감상하시겠어요?
피겨 갈라쇼와 팝페라 공연에 이어, 각 기관 수장들이 덕담을 했지요.
그리고 "하나 둘 셋!" 시민들의 환호와 박수에 힘입어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이 선포되었습니다.
개장식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경품 이벤트죠? 두구두구두구~
고급 자전거의 행운을 받은 분들은 정말 기분좋게 올 한 해를 마무리하실 겁니다. 부럽부럽!
그럼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규모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은 국제규격의 스케이트장으로 400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스케이트장만 1800㎡ 규모라는데, 가늠이 되시나요?
이 뿐인가요? 어린이들을 위한 민속썰매장에 컬링장까지 마련되었답니다. 덕분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동계 스포츠의 매력에도 퐁당 빠질 수 있습니다.
2. 매표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입구 왼쪽에 바로 매표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각 회차별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각 회차마다 1시간씩, 이용요금은 1천원입니다. 감사하게도 스케이트와 안전모, 보호대 대여료까지 모~~두 포함된 가격이랍니다. 정말 착하죠?
참, 안전을 위해 장갑은 필수! 매점 또는 매표소에서 1천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장 구입은 당연, 인터넷 온라인 예매(http://www.exposkate.or.kr)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찬바람 맞으며 줄 서는 수고로움을 덜겠죠?
3. 강습안내
아~ 스케이트장이 바로 코 앞이어도 얼음이 무섭다면 어쩌나요. 1월부터는 초보자를 위한 강습 교실이 운영된다는데, 이 기회에 도전!! 어떠세요?
단체 강습 기간도 있고, 단 하루만 배우는 비정규 강습도 있답니다.
4. 스케이트 대여
매표소 오른쪽으로 스케이트 대여소가 이어집니다.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스케이트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반짝반짝합니다.
대여소 한 편에는 막대기만 쫘~악 꽂혀 있는데, 젖은 스케이트화를 걸어 말리는 용도라고 합니다.
5. 안전모와 보호대 대여
스케이트 대여소 앞에 안전모와 보호대 상자가 놓여있습니다. 원하는 색상과 내게 맞는 크기를 골라 착용하시면 됩니다. 돌아가실 때는 처음처럼 제자리에 잘 갖다놓으면 되겠죠?
6. 물품보관함
재밌게 스케이트를 타려면 가방과 신발을 비롯한 잡짐들은 어딘가에 잘 넣어둬야 합니다. 스케이트 대여소와 의무실 사이, 그리고 야외 공간 곳곳에 물품보관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용료는 5백원! 잔돈교환기도 있지요.
7. 푸드트럭과 매점
열심히 얼음을 지치다보면 금새 허기가 찾아옵니다. 절로 움츠러들게 하는 추위도 맞서야 하죠. 따끈따끈한 오뎅과 감자튀김, 커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우유빛으로 지어진 매점에서는 후루룩 후루룩 맛 좋은 컵라면을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8. 전통공예체험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오리연 만들기과 나무팽이 색칠하기, 가면 꾸미기 등을 할 수 있는데, 겨울방학 숙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각 프로그램은 4~5천원 정도의 체험비가 든답니다.
9. 화장실
어쩜 제~일 중요한 곳인데요, 남녀 따로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포토존
컬링장 양 옆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가 있습니다. 올겨울의 추억은 이 곳에서 저장!
다시 문을 연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크리스마스와 설날, 주말에는 특별한 이벤트도 있답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과 착한 요금으로 멋진 추억 만들기, 요기요기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이 딱이겠죠?
특히 내년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를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사이트도 운영될 예정이라니, 더 뜻깊은 장소가 될 겁니다.
그럼,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이용안내>
1. 운영기간 : 2017년 12월 15일 (금) ~ 2018년 2월 18일(일) / 월요일 휴무
★ 단, 2017년 12월 25일(월) / 2018년 1월 1일(월) 정상 운영
★ 2017년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2일(화) 휴무
2.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20시 (7회차 / 각 회차 30분 간격 휴식)
3. 이용료 : 시간당 1천원
4. 무료이용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경로우대자 등은 평일 2시간 이내 무료 이용 가능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장애인 등록증, 만 65세 이상 나이 확인 가능한 서류)
5. 이용연령 :
★ 스케이트장 - 안전을 위해 5세 이하 제한, 6세 이상 보호자 동반시 가능
★ 민속썰매장 - 만 36개월 이상부터 입장 가능,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 요망
6. 문의 : 1661-4403 (상담시간 오전 10 ~ 오후 18시) / www.exposkate.or.kr
올 겨울은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에서 건강하게 신나게!! 너~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