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2017 가을여행주간 사이언스쿡(Science+Cook) 대전 투어 떠나요

 

 

올해 가을여행주간에는 '사이언스쿡' 프로그램, 어떠세요?

 

23일 토요일 한국관광공사 충남대전지사의 초청으로 대전마케팅공사와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의 팸투어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가을여행주간(10.21-11.5)을 맞이하여 대전의 킬러 콘텐츠인 대한민국 실리콘밸리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체험거리와 대전의 명물 '성심당'을 연계한 국내 최초의 사이언스쿡(SCIENCE COOK) 에듀투어입니다.


"달달한 대전 가을 밤으로 탁 떠나는 거야"를 주제로 이번 행사가 진행됐는데요. 바쁜 주말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체험거리가 많아서 많은 시민기자분들이 참여했습니다.



 

오전 9시 40분 대전역 호국철도광장에서 모였는데요. 관광공사에서 마련해준 마련된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

 

1코스 성심당 '나만의 달콤한 달콤한 미니케이크 만들기' 체험


 


 

첫번째 코스로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이자 명물인 '성심당'의 빵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만들어볼 케익은 바로 새콤 달콤한 딸기를 넣언 초코케익인데요. 이번에 참여한 시민들이 맛있는 케익을 만들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다양한 식재료를 준비해주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아직 시작도 안했지만 모두들 들뜬 표정입니다. 사실 막손(?)인 제가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이 살짝.


 

 


 

갓구워낸 신선한 빵안에 신선한 딸기를 한가득 넣고 생크림을 발라줍니다. 그런다음 초콜렛 가루를 겉면에 뿌려주면 1차 작업은 끝!

 

 

 


나머지 마무리는 각자의 개성에 따라 생크림을 짜는 도구(?)를 이용해서 모양을 다듬어주면 되는데요. 전체적인 과정이 어렵지 않으면서 나만의 수제케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한시간 동안 공을 들여서 만든 케익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먹어야겠죠?

 

성심당 직원분들이 편리하게 케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별도 포장지에 꼼꼼하게 포장해서 선물로 주셨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멋있는 파티를 생각하니 케익 제작에 들어간 한시간이 전혀 아깝지가 않았습니다.

 

2코스 점심식사 - 성심당 테라스키친

 



 

점심식사는 성심당 '테라스키친'에서 불고기 오므라이스와 소고기 필라프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와~ 정말 맛있었습니다. 성심당하면 당연히 빵이나 케익을 생각했는데요. 중식메뉴로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식사를 먹을 수 있는것에 놀랐습니다.


특히 소고기 필라프를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는데요. 이곳에 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코스 KAIST 멘터와 함께 하는 국립중앙과학관 체험






세번째로 도착한 이곳은 대전과학교육의 산실인 '대전국립중앙과학관'인데요. 오늘은 특별히 KAIST에 재학중인 멘토와 함께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대전에 살면서 국립중앙과학관은 몇번 다녀왔지만 매번 갈때마다 새롭게 변모하는 모습에 감탄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마치 쇼를 구경하듯이 체험하고 공부하는 과학교육장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곳을 체험하는 아이들의 반응도 무척 만족도가 높아보였습니다.

 





 

과학은 관찰에서 시작하겠죠? 과학관에서 체험을 마치고 3D 입체안경도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행사를 함께한 KAIST 멘토의 다양한 경험과 과학공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청명한 계절 가을, 단풍도 너무 이쁘고 하늘도 높고 푸르지만,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새로운것을

깨달아가는 프로그램을 선택해보는건 어떨까요?


자랑스러운 우리 고장 대전에서 개최되는 '2017 대전 가을여행주간 대표프로그램 사이언스쿡'을 추천합니다.

 

 

사이언스쿡 투어 : http://fall.visitkorea.or.kr/theme/travel1.do

 

대한민국 실리콘벨리 ‘대덕연구단지’의 체험거리와 대전의 명물 성심당’을 연계한 국내 최초 ‘사이언스쿡 Science+Cook)’ 에듀투어 상품.

 

▶카이스트(KAIST)멘토와 함께 하는 여행 (국립중앙과학관 여행, 놀면서 배우는 오월드 테마파크 여행, 과학 아이디어 발명품 만들기)

▶성심당 파티쉐와 함께하는 쿠킹 체험 (성심당 이야기, 미니 케이크 만들기)

▶쇼콜라티에와 함께하는 쿠킹 체험 (유기농 수제 초콜릿 만들기)

 

[이벤트 : 달달한 대전, ‘가을밤으로 탁 떠나는 거야’]

캐치마인드 이벤트 1 : 달달한 가을 밤 산책 명소를 찾아라!

캐치마인드 이벤트 2 : 전국을 사로잡은 대전의 달달한 명소는?

캐치마인드 이벤트 3 : 달달한 가을 밤 드라이브 명소 퀴즈

인증샷 이벤트 : 달달한 대전 핫 플레이스, 야식 먹방 인증샷

 

[찾아가는 대전여행주간 홍보관]

행사기간 : 10월 16일(월)~10월 27일(금)

행사장소 : 부산, 서울, 대전, 세종 등 전국 각지

참여방법 : 전국의 대전여행주간 이동홍보관 이벤트 존에서 대전 여행주간에 대한 퀴즈를 풀고 선물 받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