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대전 온천마을도서관, 작은도서관의 특별한 매력은?

 

 

대전에는 특별한 도서관이 참 많습니다.

 

공중의 정보이용ㆍ문화활동ㆍ독서활동 및 평생교육을 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립ㆍ운영 하는공립 24개의 공공도서관이 있고요. 설립 기관ㆍ단체의 소속 직원 또는 공중에게 특정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48개의 전문도서관도 있습니다. 

 

또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대학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 따라 설립된 대학교육과정 이상의 교육기관에서 교수와 학생, 직원에게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19개의 대학도서관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전에는 작은도서관도 있는데요. 작은 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이나 전문도서관, 대학도서관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그만큼 아늑하고 전국에 215개나 있어서 찾아가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도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온천마을 작은 도서관이 있는데요. 작고 아늑한 도서관이 그리워서 다녀왔습니다.

 

 

 

 

온천마을작은도서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풍경인데요. 평소에 자주 가던 도서관에 비해서 예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온천마을작은도서관 한 켠에는 넓은 책상이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 책도 읽고, 읽은 책을 통해서 같이 이야기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작은도서관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을 편하게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딱딱한 책상과 의자에 앉아서 읽어야 하는 기존의 도서관과는 다르게 푹신한 소파가 있었는데요.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온천마을작은도서관은 2011년에 개관했는데요. 자연봉사자들 덕분에 더 잘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찾아간 시간은 평일 오전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없었는데요. 자연봉사자들에게 여쭤보니, 오후나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주민들이 꽤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작은도서관 한 켠에는 작품들이 있었는데요. 작은도서관에서 만든 캘리그라피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코너도 있었는데요. 작은도서관의 장점이 바로 이렇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있는 것입니다. 단지 책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영화도 상영을 하고 있고, 북클럽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도서관에 따라서 다르지만, 거의 모든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할 거리가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집 주변의 작은 도서관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온천마을작은도서관 이용안내>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46 (유성문화원 1층)

 

- 연락처

   042-832-3918

 

-도서 수

  성인 책 6699권, 어린이책 8489권   총 15188권

 

-이용시간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도서대출

  1회 2권 7일동안

 

 

 

이곳에서 작은도서관을 찾을 수 있는데요. 주소를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하니, 이 사이트에서 집 주변의 작은도서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내에 있는 작은 도서관이 많아서 이용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2017/05/11 - [대전문화생활/전시ㆍ강연] - 2017 한밭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가신청 방법은?

 

 

<우리동네 작은도서관 검색하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