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대전사람들

대전청춘톡톡(5)VLOG에 대학생의 평범한 일상을 담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전민영입니다.

봄 기운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요즘! 날도 좋고 기분도 좋고, 다들 새로운 무언갈 시작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러시다구요! 저도 새로운 것을 시작해 봤습니다!! 그것이 바로 브이로그(VLOG)!

브이로그는 'video'와 'blog'를 결합한 말인데요. 예전에는 글과 사진으로 일상을 공유했다면 요즈음엔 동영상 형태로 일상을 공유하는 게 대세죠. 이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투브를 통해서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더라고요.

미국에서도 VLOG는 인기라고 합니다!! 역시 눈으로 보면서 귀로도 듣는 영상의 영역이 점점 커지는 걸까요?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VLOG 사례

 

이미 유투브에는 수많은 유투버들이 자신들의 일상을 브이로그로 올리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일 없이도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한다는 거죠.

그래서 저도 여러분과 제 일상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청춘'과 '대학생'을 어떻게 담아낼 수 있을까 고민고민하다가!  한남대학교 와 대학생, 일상을 결합시켜 <한남대학생의 평범한 일상>을 주제로 VLOG를 만들어봤습니다! 대전 청춘들이 살아가는 모습 중 하나이지요.

 

 

사실 영상제작이 처음이라 고퀄리티 영상은 아니지만! 다음번에는 평일에 대학생, 청춘이라는 키워드가 더 잘 담기도록 VLOG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당. 이상 VLOG로 본 대전 청춘의 평범한 일상이었습니다!

 

관련기사:

2017/02/17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춘톡톡(1)희피(喜披) 이예나, 한복 치마폭에 남미를 품다

2017/03/13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춘톡톡(2)청년잡지 BOSHU, 한 번 보슈~

2017/03/14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춘톡톡(3)사회적 시간에 쫓기지 않는 청년 3인방을 만나다

2017/03/22 - [대전일상생활/대전사람들] - 대전청춘톡톡(4)아무일 청춘다락 프로젝트는 마을과 데이트중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