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대전시민대학 2017-2학기 수강신청 방법은?

중구 선화동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보문산' 건물 앞에 있는 양버즘 나무가 주욱 서 있습니다. 이 동네의 역사를 대변하는 듯 수십 년된 아름드리 나무입니다. 얼마 전에 가지치기 작업을 하여 아직은 굵은 나무 둥치만 드러내고 있습니다만, 며칠만 더 지나 봄기운이 완연해지면 저 굵은 나무둥치에도 푸른 잎이 돋아나고 어느 새 다시 무성해질 것입니다. 

지금 대전시민대학에서는 2017년 1학기 수업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데요. 대전시민대학 2017-2학기 수강신청이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대전시민대학 2017-2학기 수강신청 방법은?

대전시민대학의 2017년 2학기 수강신청은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고, 대전시민대학 현장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현장신청은 보문산 건물 1층 교육서비스실에서 합니다. 교육서비스실에 들어서면 오른쪽에 북카페가 있고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정면에 수강신청 코너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면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하는데 요즘은 온라인 신청이 많아져서 예전처럼 현장 신청이 붐비지는 않습니다. 혹시 기다리더라도 북카페에서 자유롭게 책을 뽑아 읽을 수도 있고 티백과 개인컵을 가져오면 냉온수기의 물로 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시민대학에 수강 신청할 때는 프로그램 별 수강 신청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3월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는 요일 별로 수강신청 프로그램이 다르고 17일부터는 마감되지 않은 모든 강좌의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수강료 감면 대상자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현장에서 제출하고 1과목, 5만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발급받은 지 1개월 내의 서류여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대전학 프로그램 들으면 수강료 감면 혜택

요기 집중요~~! 비감면 대상자 다음 학기 수강료 감면 기회도 있어요. 감면 대상이 아닌 신청자도 다음 학기에 똑같이 1과목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있습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집중하고 있는 대전학 프로그램의 정규 과정 강좌를 '성실히' 수강하면 다음 학기 수강 신청 때 1과목, 5만원까지 감면해준다고 하네요~! '성실히' 수강해야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80%이상 출석해야 해당되는데, 대전학 강좌는 한 학기 8주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80%가 넘으려면 8주 중 7주는 출석해야 합니다.

대전학 프로그램은 수강료도 무료인데 성실히 수강하면 다음 학기에 다른 강좌 수강 신청할 때 5만원을 감면받으니 그런 좋은 기회가 어디있나요~! 아래의 대전학 정규과정을 살펴보시고 미리 찜했다가 대전학 수강신청일인 13일에 수강신청 하세요.  


대전시민대학 어떤 강연을 골라 들을까?

봄 기운이 느껴지는 날 대전시민대학을 찾았는데요. 시 <가는봄 삼월>이 보문산 건물에 걸려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네요.

보문산 건물 현관으로 들어서면 오른쪽 안내판 위에 새로 만든 LED전광판이 보이는데요. 전광판을 통해 3월의 주요 강연 소식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어떤 강좌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3월 16일 오전에는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으로 성균관대 신정근 교수가 강의
하고, 24일 오후에는 대전 사람책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조웅래 맥키스 컴퍼니회장이 강의한다고 합니다.

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광역시 11개 유관 기관 중에 2016년 부패방지 시행평가에서 1위를 했다는 좋은 소식도 떠있네요~!

 
이번 학기에는 강의실 개선 공사가 덜 되어 요리 강좌가 없다고 합니다.

무료 강좌 소식이 하나 더 있는데, 새봄맞이 열린시민강좌일부 재료비 외에 수강료가 무료3월 프로그램 수강신청과 수업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강좌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꼭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찾아가는 대전학> 탐방 프로그램 인기

작년에 토요일마다 인기리에 진행된 대전학 탐방 프로그램이 이젠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는데요. 올해의 대전학 탐방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돌아가며 구성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근현대사의 역사 현장을 탐방하였고 11일에는 '충효열의 고장 송촌', 18일에는 '회덕의 인물과 문화 유산'이라고 합니다. 토요일 오전 9:30~오후1:30까지 4시간 동안 점심시간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간식을 좀 준비해도 좋겠지요? (문의전화 042-250-2777)

봄 기운이 돋기 시작하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시민대학에서 행복한 평생교육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