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여행/박물관ㆍ시설

과학분야 전문 별똥별과학도서관에서 독서삼매경

 

 

올해 7월 과학도시 대전에 별똥별과학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과학으로 특화된 도서관이어서 개관일부터 많은 주민들과 언론의 관심이 받았는데, 제가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위치는 유성구 죽동로 322, 죽동문화센터 내 2층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은 작은도서관이라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 쉽게 설명하면 초등학교 건설현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도서반납대도서반납대

 

 

입구에 도서반납대도 보입니다. 별똥별과학도서관은 과학에 대한 지적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과학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동으로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이끌어 가는 도서관입니다.  

 

 

서가서가

 

 

책 읽는 공간책 읽는 공간

 

 

별똥별과학도서관은 명예관장님과 자원봉사자 45명이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입니다. 규모는 532.5㎡이며 자료실(장서 3,826권)과 커뮤니티실, 다목적 강당 등 과학실험과 과학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은도서관이라 별도의 열람실은 없으며 도서관 곳곳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수 있는 아담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다른 도서관과 달리 아이들이 언제나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책

 

 

그리고 과학도서관으로 특화된 도서관이다보니 다른 분야의 도서들도 있지만 주로 과학도서 위주라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개관했기 때문에 새 책을 좋아하는 분들은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벽화벽화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국경일 및 공휴일 휴관)

 

대전시 거주민 누구가 회원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2권, 7일간(일요일, 공휴일 포함) 대출 가능합니다. 단, 도서 대출관련 예약 신청 및 연장 신청은 되지 않습니다.


 

신간도서 안내신간도서 안내

 

커뮤니티실커뮤니티실

 

 

도서관 소식도서관 소식

 

 

현재 별똥별과학도서관에서는 성인일반 독서동아리 회원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별똥별과학도서관 2층 커뮤니티실에서 모여 함께 정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면서 마음을 나눕니다. 책을 좋아하고 함께 하기를 원하는 누구나 독서동아리의 회원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042-825-6987)


이외에도 별똥별과학도서관에서는 매주 화요일 진행하고 있는 유아 생활과학교실 수업이 있습니다. 6세에서 7세를 대상으로 과학의 원리를  간단한 실험을 통해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별똥별과학도서관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fallingstar201607)

 

별똥별과학도서관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배려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과학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여 과학도시 대전을 실현하는데 일조하는 작은도서관입니다. 주말에 죽동을 지나갈 일이 있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별똥별도서관을 방문해 보세요.

 

 

*주소 : 유성구 죽동로 322, 죽동문화센터 내 2~3층

*전화 : 042) 825-6987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fallingstar20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