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전시ㆍ강연

한밭수목원 꽃나들이, 우리꽃 전통생활식물 전시회를 찾다

이번 주말 대전한밭수목원으로 꽃나들이 어떠세요?

‘제23회 우리꽃 전통생활식물 전시회’가 한밭수목원 서원 일원에서 오는 15일까지 열립니다.

 

 

저는 해마다 우리꽃 전시회를 관람했데요. 개장 전인 일요일 오후에 미리 찾아 가봤습니다.

이번 전시는 청소년과 어린들은 교육장소인 동시에 어른들은 옛 향수를 느낄 수가 있는데요. 올해 5월 말 유성구 금고동에 있는 화훼단지에서 꽃묘를 준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요. 벌써 자라서 전시회에서 보니 기분이 남다르네요.

 

 

이곳에는 우리꽃 초롱꽃 등 240종, 전통생활식물 160종, 초화류 20종, 수생식물 10종 등 디양한 종류의 꽃과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승호 담당자와 이도영 반장, 직원들의 많은 노력으로 화려하고 잘 가꾸어진 화분을 보니 반가웠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같이 대전한밭수목원 서원을 찾으면 우리나라 고유의 식물을 보고 느끼면서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봉선화 꽃잎 물들이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답니다.

 

 

전시장 곳곳에는 시원한 원두막과 헌 페트병을 활용한 바람개비, 포토존도 설치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쉼터를 제공합니다. 또 바닥에는 짚으로 엮은 것을 깔아 놓아 촉감이 매우 좋고요. 식물이름을 표시해 놓아서 쉽게 꽃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꽃을 촬영을 하다가 동호인을 만나 원두막에서 서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우리 꽃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눴습니다.

한밭수목원은 연중 운영되는데요. 하절기(4월~9월)에는 오전 6시에서~오후 9시까지, 동절기(10월~익년3월)에는 오전 8시부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제23회 우리꽃 및 전통생활식물 전시회 ♥
○ 기    간 : 2016. 8. 1 ~ 8. 15 (15일간)
○ 장    소 : 한밭수목원「서원」일원
○ 관람시간 : 오전 6시 ~ 밤 9시 / 전시기간 중 서원 휴원 안함
○ 전시품목: 총 430종 5,000점/ 화훼포 직영생산
             - (우리꽃) 초롱꽃 등 240종 1,540점
             - (전통생활식물) 여주 등 160종 1,610점
             - (초화류) 백일홍 등 20종 1,830점
             - (수생식물) 수련 등 10종 20점
○ 체험행사 (무료)
  -「봉선화 꽃잎 손톱 물들이기」/ 토·일요일,광복절 운영(10시~17시)
  -「딱지치기」,「윷놀이」,「투호놀이」,「목마타기」,「지게 짊어지기」/ 전시기간 내내 운영

○ 홈페이지 : http://www.daejeon.go.kr/gar/index.do